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스가랴 13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3:1 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어 줄 샘이 다윗 집과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들을 위하여 열릴 것이다.
13:1 그 날이 오면 샘 하나가 터져서 다윗 집안과 예루살렘에 사는 사람들의 죄와 더러움을 씻어 줄 것이다.
13:1 [죄를 씻을 샘물] 그날이 오면 예루살렘에서 새로운 샘이 하나 터져 나와서 다윗의 후손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이 범죄와 불순종으로 더러워진 것들을 깨끗이 씻어 줄 것이다.

13:2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그날이 이를 것이니 이 땅에서 우상들의 이름을 끊어서 더 이상 기억하지 못하도록 하겠으며, 또 예언자들과 더러운 영을 이 땅에서 떠나게 할 것이다.
13:2 그 날이 오면 내가 이 땅에서 우상의 이름을 지워서, 아무도 그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도록 하겠다. 나 만군의 주가 하는 말이다. 나는 또 예언자들과 더러운 영을 이 땅에서 없애겠다.
13:2 또 온 세상의 주인이신 여호와께서 이같이 선포하셨다. '그날이 오면 내가 이 땅에서 우상숭배의 흔적을 완전히 제거하여 더 이상 다른 신들의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이 없도록 할 것이다. 또 권력에 아부하는 거짓 예언자들과 우상의 더러운 영을 받아 복을 선포하는 자들도 내가 이 땅에서 쓸어내 버리겠다.

13:3 어떤 사람이 또 예언을 하면, 그를 낳은 부모가 그에게 '네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거짓말을 하였으니, 너는 더 살지 못할 것이다.' 라고 말하고, 그가 예언할 때 그를 낳은 부모가 그를 찌를 것이다.
13:3 그런데도 누가 예언을 하겠다고 고집하면, 그를 낳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그 자식에게 말하기를 네가 주의 이름을 팔아서 거짓말을 하였으니 너는 살지 못한다 한 다음에 그를 낳은 아버지와 어머니는 아들이 예언하는 그 자리에서 그 아들을 찔러 죽일 것이다.
13:3 그때도 누가 예언을 하면,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그의 부모가 이같이 말할 것이다. '네가 여호와의 이름을 내걸고 거짓말을 선포하였으니 더 이상 살아서는 안 된다' 그리고 예언을 하였다는 한 가지 이유만으로 아들을 찔러 죽일 것이다.

13:4 그 날에 이를 것이니, 예언자들은 예언할 때에 각기 자신의 이상을 부끄러워하겠고, 사람을 속이려고 털옷도 입지 않을 것이며
13:4 그 날이 오면 어느 예언자라도, 자기가 예언자 행세를 하거나 계시를 본 것을 자랑하지 못할 것이다. 사람들에게 예언자처럼 보이려고 걸치는 그 거친 털옷도 걸치지 않을 것이다.
13:4 그때가 되면, 예언자들마다 자신의 환상에 대하여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고 부끄러워할 것이다. 그때에는 백성을 속이는 예언을 하려고 털로 만든 예언자의 외투를 입는 자들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13:5 그가 말하기를 '나는 예언자가 아니고 나는 땅을 경작하는 자이다. 나는 어려서부터 사람의 종으로 팔렸다.' 라고 할 것이며,
13:5 그러고는 기껏 한다는 소리가 나는 예언자가 아니다. 나는 농부다. 젊어서부터 남의 머슴살이를 해왔다 할 것이다.
13:5 예언자마다 오히려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예언자가 아니라 농부입니다. 나는 본래 타고난 농부가 아닙니까 ?'

13:6 사람이 그에게 말하기를 '네 두 팔 사이에 있는 이 상처들은 무엇이냐?' 하면, 그가 대답하기를 '내 친구들의 집에서 입은 상처입니다.' 라고 할 것이다."
13:6 어떤 사람이 그에게 가슴이 온통 상처투성이인데 어찌 된 일이오 ? 하고 물으면 그는 친구들의 집에서 입은 상처요 하고 대답할 것이다.
13:6 그래도 누가 '당신의 가슴과 등과 팔에 있는 그 상처들은 웬 것들입니까 ?' 하고 다그쳐 물으면, '친구들하고 싸우다가 다친 것입니다.' 하고 대답할 것이다.'

13:7 "칼아, 깨어라. 내 목자, 나와 가까운 그 사람을 쳐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다. 그 목자를 치면 양 떼들이 흩어질 것이다. 그러나 내가 내 손을 작은 자들 위에로 돌이킬 것이다.
13:7 <하나님의 목자를 죽이라는 명령> 칼아 깨어 일어나서 내 목자를 쳐라. 나와 사이가 가까운 그 사람을 쳐라. 나 만군의 주가 하는 말이다. 목자를 쳐라. 그러면 양 떼가 흩어질 것이다. 나 또한 그 어린 것들을 칠 것이다.
13:7 [목자없는 양 떼] 온 세상의 주인이신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칼아, 일어나 내 목자를 찔러 죽여라 ! 내 곁에서 나와 똑같이 일하는 바로 그 사람을 찔러라 ! 양 떼가 뿔뿔이 흩어지도록 그 목자를 쳐죽여라 ! 내 백성을 바로 내가 무자비하게 쳐죽이겠다.'

13:8 온 땅에서 삼분의 이는 끊어져 멸망하게 되고, 삼분의 일만 거기 살아남을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13:8 내가 온 땅을 치면 삼분의 이가 멸망하여 죽고, 삼분의 일만이 살아 남게 될 것이다. 나 주가 하는 말이다.
13:8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이스라엘 백성 중에서 3분의 2가 몰살을 당하여 끊어져 나가고 3분의 1만이 그 땅에 남을 것이다.

13:9 "내가 그 삼분의 일을 불에 던져 은을 제련하듯이 연단하며 금을 정제하듯이 시험하겠다.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를 것이고, 나는 그들에게 응답할 것이니, 나는 그들을 '내 백성' 이라 부르고, 그들은 여호와를 '나의 하나님' 이라 부를 것이다."
13:9 그 삼분의 일은 내가 불 속에 집어 넣어서 은을 단련하듯이 단련하고, 금을 시험하듯이 시험하겠다. 그들은 내 이름을 부르고, 나는 그들에게 응답할 것이다. 나는 그들을 내 백성이라고 부르고, 그들은 나 주를 우리 하나님이라고 부를 것이다.
13:9 그 나머지 3분의 1마저도 내가 불속에 던져서 정화시키겠다. 그러면 내가 은을 녹여서 정련시키듯이 그들을 정화시키고, 금의 순도를 시험하듯이 그들을 단련시키겠다. 그때에는 그들이 내게 도움을 호소할 것이고, 나는 그들의 기도를 들어줄 것이다. 거기서 내가 그들에게 '너희는 내 백성이다 !' 하고 말하면, 그들은 내게 '주님, 주님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 하고 대답할 것이다'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