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마태복음 04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1 그때에 예수께서 성령에 이끌려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려고 광야로 가셨다.
4:1 <예수께서 시험을 받으시다;막1:12-13,눅4:1-13> 그 즈음에 예수께서 성령에 이끌려, 광야에 가셔서, 악마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4:1 세례를 받으신 후에 예수께서는 성령께 이끌려 광야로 나가 마귀의 유혹을 받으셨다.

4:2 예수께서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 시장하셨는데,
4:2 예수께서 밤낮 사십 일을 금식하시니 시장하셨다.
4:2 예수께서는 사십 일 동안이나 금식을 한 뒤였으므로 몹시 시장하셨다.

4:3 시험하는 자가 다가와서 그분께 말하기를 "만일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들에게 명령하여 빵이 되게 하라." 하므로
4:3 그런데, 시험하는 자가 와서, 예수께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이 돌들에게 빵이 되라고 말해 보아라."
4:3 그때 마귀가 와서 돌을 떡이 되게 해보라고 유혹하며 "그렇게 하면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이 증명될 게 아니오?"하고 말하였다.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말씀하셨다. "기록되어 있기를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것이다.' 라고 하였다."
4:4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e)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슴으로 살 것이다 하였다." (e. 신8:3)
4:4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은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고 가르친다."

4:5 그러자 마귀가 그분을 거룩한 성읍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4:5 그 때에 악마는 예수를 그 거룩한 도성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4:5 그러자 마귀는 예수를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지붕 위에 세워 놓고

4:6 그분께 말하기를 "만일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아래로 뛰어내려라. 기록되어 있기를 '하나님께서 너를 위하여 자기의 천사들에게 명령하실 것이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네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할 것이다.' 하였다." 하니,
4:6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여기에서 뛰어 내려 보아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a) 하나님이 너를 위하여 자기 천사들에게 명하실 것이다. 그들이 손으로 너를 떠받쳐, 너의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할 것이다 하였다." (a. 시91:11-12)
4:6 말하였다. "뛰어내리시오. 그래서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시오. '주께서 네가 어디를 가든지 주님의 천사를 보내 보호하게 하시니 그들이 두 손으로 너를 꽉 붙잡으리라. 혹시나 돌부리에라도 채이지 않을까 노심초사 하리라'는 말씀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않소?"

4:7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또 기록되어 있다.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마라.' " 하셨다.
4:7 예수께서는 악마에게 말씀하셨다. "또 성경에 기록하기를 b)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아라 하였다." (b. 신6:16(70인역))
4:7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는 말씀도 성경에 있다."

4:8 또 다시 마귀가 그분을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들과 그 영광을 보여 주며
4:8 또다시 악마는 예수를 매우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과을 보여 주며,
4:8 마귀는 다시 예수를 이끌고 아주 높은 산으로 올라가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며

4:9 말하기를 "만일 네가 나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내가 이 모든 것들을 네게 주겠다." 하니,
4:9 그에게 말하였다. "네가 나에게 엎드려서 절을 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4:9 "만일 내게 무릎을 꿇고 경배한다면, 이 모든 것을 당신에게 주겠소"하고 말하였다.

4:10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어있기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였다." 하시니,
4:10 그 때에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물러가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c)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 하였다." (c. 신6:13(70인역))
4:10 그때 예수께서 "사단아 물러가라. 성경에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두려워하고 그분만을 섬기라'고 이르지 않았느냐?"하고 대답하셨다.

4:11 마귀가 그분을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그분을 시중들었다.
4:11 이 때에 악마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의 시종을 들었다.
4:11 그러자 마귀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께 시중을 들었다.

4:12 예수께서 요한이 잡혔다는 말을 들으시고 갈릴리로 떠나가셨다가
4:12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복음을 선포하기 시작하시다;막1:14-15> 예수께서 요한이 잡혔다고 하는 말을 듣고, 갈릴리로 물러가셨다.
4:12 요한이 잡혔다는 말을 들은 예수께서는 유대를 떠나 갈릴리에 있는 나사렛 집으로 되돌아가셨다. 그러나 곧 그곳을 다시 떠나 스불론과 납달리 지방 갈릴리 호숫가에 있는 동네 가버나움으로 가서 사셨다. 이것은

4:13 나사렛을 떠나 스불론과 납달리 지역에 있는 바닷가 가버나움으로 가서 사셨다.
4:13 그리고 나사렛을 떠나, 스불론과 납달리 지역 바닷가에 있는 가버나움으로 가서 사셨다.
4:13 (12절에 포함되어 있음)

4:14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을 성취하시려는 것이니, 말씀하시기를
4:14 이것은 예언자 이사야를 시켜서 하신 말씀을 이루시려는 것이었다.
4:14 이사야의 예언이 이루어진 것이다.

4:15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 해변 길, 요단강 건너편, 이방인들의 갈릴리,
4:15 d) "스불론과 납달리 땅, 요단 강 건너편, 바다로 가는 길목, 이방 사람들의 갈릴리,
4:15 "스불론 지역과 납달리 지역 곧 지중해 연안의 도로 지역과 요단강 동부의 지역과 이방인들이 사는 갈릴리 지역이 영광에 가득 찰 것이다.

4:16 어둠에 앉아 있는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죽음의 땅과 그늘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빛이 비취었다." 라고 하셨다.
4:16 어둠에 앉아 있는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그늘진 죽음의 땅에 앉은 사람들에게 빛이 비치었다" (d. 사9:1,2)
4:16 어둠 속에서 헤매는 백성이 큰 빛을 볼 것이다. 그 빛이 죽음의 그림자에 덮여서 캄캄한 땅에 사는 모든 사람에게 나타날 것이다.'

4:17 그때부터 예수께서 선포하여 말씀하시기를 "회개하라. 하늘나라가 가까이왔다." 라고 하셨다.
4:17 그 때부터 예수께서는 "회개하여라.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고 선포하기 시작하셨다.
4:17 이때부터 예수께서는 가르치기 시작하셨는데 "회개하라. 하늘나라가 가까이 왔다"고 선포하셨다.

4:18 예수께서 갈릴리 바닷가를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을 던지고 있는 것을 보셨는데 그들은 어부였다.
4:18 <어부들을 제자로 부르시다;막1:16-20,눅5:1-11> 예수께서 갈릴리 바닷가를 걸어가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는 시몬과 e) 그 동생 안드레가 그물을 던지고 있는 것을 보셨다. 그들은 어부였다. (e. 그 형제)
4:18 하루는 예수께서 갈릴리 바닷가를 지나다가 배에서 그물을 던지고 있는 두 형제를 보셨다. 베드로라고도 불리는 시몬과 안드레로, 그들은 어부였다.

4:19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를 따라오너라. 그러면 내가 너희를 사람들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 하시니,
4:19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로 삼겠다" 하고 말씀하셨다.
4:19 예수께서는 그들을 불러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 낚는 어부로 만들어 주겠다"하고 말씀하셨다.

4:20 그들이 즉시 그물을 버려두고 그분을 따랐다.
4:20 그들은 곧 그물을 버리고 예수를 따라갔다.
4:20 그러자 그들은 곧바로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라 나섰다.

4:21 거기서 더 가시다가 예수께서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을 보셨다. 그들이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을 수선하고 있었는데, 예수께서 그들을 부르시니,
4:21 거기에서 조금 더 가시다가, 예수께서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 동생 요한을 보셨다. 그들은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을 깁고 있었다. 예수께서 그들을 부르셨다.
4:21 바닷가를 따라 조금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야고보와 요한을 만나셨다. 그들은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 안에서 그물을 깁고 있는 중이었다. 그러나 예수께서 오라고 부르시자 그들은

4:22 그들이 즉시 배와 자신들의 아버지를 버려두고 그분을 따랐다.
4:22 그들은 곧 배와 자기들의 아버지를 버려 두고 예수를 따라갔다.
4:22 일하던 것을 그만두고 아버지를 남겨 놓은 채 예수를 따라 나섰다.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를 다니시면서 그들의 회당들에서 가르치시고, 그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시며, 백성 가운데서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셨다.
4:23 <무리에게 복음을 전하시다> f) 예수께서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시면서,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며, 하늘 나라의 g) 복음을 선포하며, 백성 가운데 모든 질병과 모든 아픔을 고쳐 주셨다. (f. 그, 그가. g. 또는 기쁜 소식)
4:23 예수께서는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며 회당에서 가르치시고 하늘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셨다. 그리고 온갖 병자와 앓는 사람을 고쳐 주셨다.

4:24 그러자 그분에 대한 소문이 온 시리아에 퍼져 사람들이 온갖 병과 고통으로 고생하는 모든 환자들과 악령 들린 자들과 간질 환자들과 중풍 환자들을 그분께 데려오니, 예수께서 그들을 고쳐 주셨다.
4:24 예수의 소문이 온 시리아에 퍼졌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갖가지 질병과 고통으로 앓는 모든 환자들과 귀신 들린 사람들과 간질병 환자들과 중풍병 환자들을 예수께로 데려왔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고쳐 주셨다.
4:24 예수께서 이적을 행하신다는 소문이 사방으로 퍼져 나가자 먼 수리아 지방에 있는 병자들까지 병을 고치려고 몰려 왔다. 예수께서는 온갖 병에 걸려 신음하는 환자들, 귀신 들린 사람들, 간질병자나 중풍병자들까지 다 고쳐 주셨다.

4:25 그리하여 갈릴리와 데카폴리스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 강 건너편으로부터 큰 무리들이 그분을 따랐다.
4:25 그리하여 갈릴리와 h)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 강 건너편으로부터, 많은 무리가 예수를 따라왔다. (h. 열 도시)
4:25 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강 건너편에서 온 엄청난 군중이 예수를 따랐다.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