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7:1 그들이 암비볼리와 아볼로니아를 거쳐서 데살로니가에 이르렀는데, 거기에는 유대인의 회당이 있었다.
17:1 <바울이 데살로니가에서 전도하다> 바울 일행은 암비볼리와 아볼로니아를 거쳐서, 데살로니가에 이르렀다. 거기에는 유대 사람의 회당이 있었다.
17:1 바울과 실라는 암비볼리와 아볼로니아를 거쳐 데살로니가로 갔다. 거기에도 유대인의 회당이 있었으므로

17:2 바울이 습관대로 그들에게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걸쳐 성경을 가지고 그들에게 강론하였다.
17:2 바울은 자기 관례대로 회당으로 그들을 찾아가서, 세 안식일에 걸쳐, 성경을 가지고 그들과 토론하였다.
17:2 바울은 늘 하던 대로 회당에 가서 세 번의 안식일에 걸쳐 성경을 펴놓고 설교를 하였다.

17:3 그가 그리스도께서 고난을 당하시고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셔야 한다는 것을 해석하여 증명하였고 "내가 너희에게 전하는 이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다." 라고 말하였다.
17:3 그는 그리스도께서 반드시 고난을 당하시고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셔야 한다는 것을 해석하고 증명하면서 "내가 여러분에게 전하고 있는 예수가 바로 그 그리스도이십니다."하고 말하였다.
17:3 메시야의 고난과 부활에 대한 예언을 설명하고 예수가 메시야이심을 증명하였다.

17:4 그들 중 어떤 이들, 곧 경건한 헬라인들의 큰 무리와 적지 않은 귀부인들이 믿고 바울과 실라를 따랐다.
17:4 그들 가운데 몇몇 사람이 승복하여 바울과 실라를 따르고, 또 많은 경건한 그리스 사람들과 적지 않은 귀부인들이 그렇게 하였다.
17:4 청중 가운데 여러 사람이 감동을 받고 신도가 되었다. 많은 경건한 헬라 사람과 그 도시의 귀부인들도 신도가 되었다.

17:5 유대인들은 시기하여 시장의 불량배들을 데리고 와서 떼를 지어 성읍을 소란케 하였고, 야손의 집을 습격하여 그들을 찾아 군중앞에 끌어내려 하였다.
17:5 그러나 유대 사람들은 시기하여 거리의 불량배들을 모아다가 소요를 일으켜서 성을 혼란에 빠뜨리고, 야손의 집을 습격하였다. 그리고 바울 일행을 끌어다가 군중 앞에 세우려고 찾았다.
17:5 그러나 이것을 시기한 유대인 지도자들이 거리의 불량배들을 모아 폭동을 일으키게 하였다. 폭도들이 바울과 실라를 끌어내어 시의회에서 처벌받게 하려고 야손의 집을 습격하였다.

17:6 그들이 바울 일행을 발견하지 못하자, 야손과 몇몇 형제들을 성읍 관원들에게 끌고 가서 외치기를 "세상을 소란케 하던 이 사람들이 여기에도 이르렀는데,
17:6 그러나 그들은 찾지 못하고, 야손과 신도 몇 사람을 d) 성읍의 관원들에게 끌고 가서 큰소리로 외쳤다. "세상을 소란하게 한 그 사람들이 여기에도 나타났습니다. (d. 그) 폴리트아르케스)
17:6 폭도들은 거기서 두 사람을 찾아내지 못하자 그 대신에 야손과 신도 몇 사람을 끌고 의회로 가서 아우성을 쳤다. "세상을 온통 뒤집어 놓은 바울과 실라가 이곳에도 왔는데

17:7 야손이 그들을 맞아들였다. 이들은 모두 가이사의 법령을 거슬러 행동하며 예수라는 다른 왕이 있다고 말한다." 라고 하였다.
17:7 그런데 야손이 그들을 영접하였습니다. 그 사람들은 모두 예수라는 또 다른 왕이 있다고 말하면서 e) 황제의 명령을 거슬러 행동을 합니다." (e. 그) 가이사. 라틴어의 그리스어 음역, 로마 황제의 칭호)
17:7 야손이 그놈들을 자기 집에 맞아들였소. 그놈들은 모두 가이사 대신에 예수라는 다른 왕이 있다고 선전하고 다니는 반역자들이오."

17:8 무리와 성읍 관원들이 이 말들을 듣고 소동하였으며,
17:8 군중과 시의 통치자들이 이 말을 듣고 소동하였다.
17:8 이 말을 들은 시민과 치안관들은 이 일을 처리하는 일로 한때 떠들썩 하였으나 보석금을 받고 그들을 놓아 주었다.

17:9 야손과 그 나머지 사람들에게서 보석금을 받고서야 그들을 풀어 주었다.
17:9 그러나 성읍의 관원들은 야손과 그 밖의 사람들에게서 보석금을 받고 그들을 놓아 주었다.
17:9 (8절에 포함되어 있음)

17:10 형제들이 밤에 바울과 실라를 곧바로 베뢰아로 보내니, 그들이 그곳에 도착하여 유대인의 회당에 들어갔다.
17:10 <바울이 베뢰아에서 전도하다> 신도들은 그 날 밤에 곧바로 바울과 실라를 베뢰아로 보냈다. 두 사람은 거기에 이르러서 유대 사람의 회당으로 들어갔다.
17:10 그날 밤으로 신도들은 서둘러 바울과 실라를 베뢰아로 보냈다. 베뢰아에 닿자 두 사람은 늘 하던 대로 그곳 회당에 가서도 설교를 하였다.

17:11 이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자들보다 더 신사적이어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고 과연 이것들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17:11 베뢰아의 유대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보다 더 고결한 사람들이어서 아주 기꺼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17:11 베뢰아 사람들은 데살로니가 사람들보다는 훨씬 마음이 틔어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설교를 들었다. 그리고 바울과 실라가 가르치는 말이 진실인지 알고자 날마다 성경을 연구하였다.

17:12 그들 중 많은 이들이 믿었는데, 헬라인 귀부인들과 남자들도 적지 않았다.
17:12 따라서 그들 가운데서 믿는 사람이 많이 생겼다. 또 지체가 높은 그리스 여자들과 그리스 남자들 가운데서도 믿게 된 사람이 적지 않았다.
17:12 그리하여 많은 사람이 믿게 되었는데 그중에는 헬라의 상류계급 귀부인들과 남자들의 수도 적지 않았다.

17:13 그러나 데살로니가에 있는 유대인들은 바울이 베뢰아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는 사실을 알고 거기에도 가서 무리들을 선동하여 소란을 일으켰다.
17:13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은, 바울이 베뢰아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을 알고 거기에도 가서 무리를 선동하여 소동을 벌였다.
17:13 데살로니가에 있는 유대인들은 바울이 베뢰아에서 전도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거기까지 몰려와서 소란을 피웠다.

17:14 그때에 형제들이 곧 바울을 내보내어 바다까지 가게 하였으나, 실라와 디모데는 거기에 남아 있었다.
17:14 그때에 신도들이 곧바로 바울을 보내서 바다까지 가게 하였다. 그러나 실라와 디모데는 거기에 그대로 남아 있었다.
17:14 신도들은 급히 다시 바울을 해변으로 피신시켰다. 그러나 실라와 디모데는 그대로 그곳에 남아 있었다.

17:15 바울을 안내하는 자들이 그를 아테네까지 데리고 갔고, 실라와 디모데를 속히 자기에게 오게 하라는 바울의 지시를 받고 떠나갔다.
17:15 바울을 안내하는 사람들이 바울을 아테네까지 인도하였다. 그들은 바울에게서 실라와 디모데를 할 수 있는 대로 빨리 자기에게로 오게 하라는 지시를 받고 베뢰아로 떠나갔다.
17:15 바울과 동행했던 사람들은 아덴까지 그를 안전하게 바래다 준 뒤 속히 실라와 디모데도 뒤따라 와달라는 바울의 전갈을 가지고 베뢰아로 되돌아갔다.

17:16 바울이 아테네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동안에 그 성읍에 우상이 가득한 것을 보고 그의 영이 격분하여,
17:16 <바울이 아테네에서 전도하다> 바울이 아테네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동안에 그는 온 도시가 우상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고 격분하였다.
17:16 바울은 아덴에서 실라와 디모데를 기다리는 동안 시내를 구경하다가 사방에 우상이 즐비한 것을 보고 분노가 치솟아 올랐다.

17:17 회당에서는 유대인들 및 경건한 자들과 함께 토론하였고, 시장에서는 만나는 자들과 함께 날마다 토론하였다.
17:17 그래서 바울은 회당에서 유대 사람들과 이방 사람 예배자들과 더불어 토론을 벌였고, 또한 f) 광장에서 만나는 사람마다 날마다 토론하였다. (f. 그) 아고라(시의 중심지))
17:17 그래서 그는 회당에 가서 유대인과 경건한 이방인들과 토론을 벌였고 날마다 광장에 나가서 거기 나온 사람들과도 토론을 하였다.

17:18 에피쿠로스 학파와 스토아 학파 철학자들 중 어떤 이들도 그와 논쟁하였는데, 몇몇은 "이 말쟁이가 무슨 말을 하려는가?" 라고 하였고, 다른 몇몇은 "낯선 신들을 전하는 자인가 보다." 라고 하였으니, 이는 그가 예수님과 부활을 전하였기 때문이었다.
17:18 그리고 몇몇 에피쿠로스 학파와 스토아 학파의 철학자들도 바울과 논쟁하였는데, 그 가운데서 몇몇은 "이 말쟁이가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려는 것인가 ?" 하고 말하는가 하면, 또 몇몇은 "그는 외국의 낯선 신들을 선전하는 사람인것 같다"하고 말하기도 하였다. 그것은 바울이 예수를 전하고 부활을 전하기 때문이었다.
17:18 바울은 또 에피큐로스파와 스토아파의 철학자들과도 토론을 하였다. 그러나 바울이 예수와 그분의 부활에 대한 말을 하면 "이 사람이 꿈을 꾸나 보군"하거나 "다른 나라의 신을 믿으라고 강요할 작정이군"하고 말하는 이들이 대부분이었다.

17:19 그들이 그를 붙들어 아레오바고로 데려가며 말하기를 "네가 말하는 이 새교리가 무엇인지 우리가 알 수 있겠느냐?
17:19 그들이 바울을 붙들어 아레오바고 법정으로 데리고 가서 "당신이 말하는 이 새로운 교훈이 무엇인지 우리가 알 수 있겠소 ?
17:19 그들이 바울을 아레오바고 광장으로 데리고 가서 말하였다. "그 새 교훈에 대해 말해 보시오.

17:20 네가 우리 귀에 무슨 이상한 것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것들이 무슨 뜻인지 우리가 알고 싶다." 하니,
17:20 당신은 우리 귀에 생소한 것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소"하고 말하였다.
17:20 당신의 놀라운 이야기를 어디 한번 우리도 자세히 들어 봅시다."

17:21 모든 아테네 사람들과 그곳에 체류하는 외국인들은 가장 새로운 것을 말하거나 듣는 것 외에는 달리 시간을 쓰지 않았다.
17:21 모든 아테네 사람과 거기에 살고 있는 외국 사람들은 무엇이나 새로운 것을 말하고 듣는 일로만 세월을 보내는 사람들이었다.
17:21 아덴 사람들이나 그곳에 사는 외국인들은 모두가 늘 새로운 것을 찾아서 듣고 토론하는 것으로 세월을 보내고 있었던 것이다.

17:22 바울이 아레오바고 가운데 서서 말하였다. "아테네 사람들아, 내가 너희를 보니, 모든 면에서 종교심이 많다.
17:22 바울이 아레오바고 법정 가운데 서서 이렇게 말하였다. "아테네 시민 여러분, 내가 보기에 여러분은 모든 면에서 종교심이 많습니다.
17:22 아레오바고 광장에 서자 바울은 군중들을 향해 이렇게 연설하였다. "아덴 시민 여러분, 내가 보기에 여러분은 매우 종교심과 신앙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17:23 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의 예배 대상들을 살펴보았는데, '알지 못하는 신에게' 라고 새긴 제단도 보았다. 그러므로 너희가 알지 못하고 경배하는 이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겠다.
17:23 내가 다니면서 여러분이 예배하는 대상들을 살펴보는 가운데 "알지 못하는 신에게" 라고 새긴 제단도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들이 알지 못하고 예배하는 그 대상을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7:23 나는 시내를 다니며 여러분들의 많은 제단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그중의 하나에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쓴 것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그 신이 어떤 신인지도 모르고 섬기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지금부터 내가 그분에 대한 말씀을 자세히 해드리겠습니다.

17:24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주님이시므로 손으로 지은 신전들에 계시지 않으시고,
17:24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드신 하나님은 하늘과 땅의 주님이시므로 사람의 손으로 지은 신전에 거하지 않으십니다.
17:24 그분은 이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지으신 분입니다. 그분은 하늘과 땅의 주인이시기 때문에 인간의 손으로 만든 신전에는 계시지 않습니다.

17:25 또한 무엇인가가 부족한 것처럼 사람들의 손으로 섬김을 받지도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모든 이들에게 생명과 호흡과 모든 것들을 친히 주신다.
17:25 또 하나님은 무슨 부족한 것이라도 있어서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모든 사람에게 생명과 호흡과 모든 것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17:25 또한 인간의 손으로는 그분이 원하시는 바를 채워 드릴 수조차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필요한 것이 하나도 없으시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그분 자신이 모든 인간에게 생명과 호흡을 주시고 필요한 것을 만족하게 채워 주십니다.

17:26 그분께서 인류의 모든 민족을 하나로부터 만드시고 그들을 온 땅 위에 살게 하셨으며, 그들이 사는 때와 거주지의 경계를 정하셨는데,
17:26 그분은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셔서 온 땅 위에 살게 하시며, 그들이 사는 시대와 거주의 경계를 정하셨습니다.
17:26 그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인류의 조상인 한 사람 아담을 만드시고 그에게서부터 인류를 온 세계에 퍼져 나가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나라가 흥하고 어느 나라가 망하며 언제 그렇게 될 것인가를 미리 다 정하시고 그들의 영토도 정하셨습니다.

17:27 이는 혹시 그들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고자 하면 그분을 찾게 하시려는 것이니, 그분께서는 과연 우리 각자에게서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아니하신다.
17:27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찾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기만 하면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하나님은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않습니다.
17:27 이 모든 일을 행하신 목적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기만 하면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 누구와도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않습니다.

17:28 우리가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기 때문인데, 너희의 시인들 중 어떤 이들도 말하기를 '우리도 그분의 자손이다.' 하였으니,
17:28 여러분의 시인 가운데 몇몇은 우리도 하나님의 자녀다 하고 말한 바와 같이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고 있습니다.
17:28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숨쉬고 움직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시인 중의 한 사람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이라'고 말한 그대로입니다.

17:29 이처럼 우리가 하나님의 자손이기 때문에, 신의 존재를 사람의 기술과 생각으로 조각한 금이나 은이나 돌과 같은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17:29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금이나 은이나 돌에다가 사람의 기술과 고안으로 만들어 낸 것들과 같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17:29 그러니 하나님을 인간들의 손으로 금이나 은이나 또는 돌을 깎아서 만들어 낸 우상 같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17:30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께서 눈감아 주셨으나, 지금은 어디에서나 누구든지 회개하라고 사람들에게 명령하셨으니,
17:30 하나님께서는 그 무지의 시대에는 그대로 지나치셨지만, 이제는 어디에서나 모든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명하십니다.
17:30 지금까지는 하나님께서 이런 인간의 무지를 참아 주셨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누구든지 다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 돌아설 것을 명령하고 계십니다.

17:31 이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사람을 통하여 세상을 의로 심판하실 날을 정하시고, 그분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시어 모든 이들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기 때문이다."
17:31 그것은 하나님께서 세계를 정의로 심판하실 날을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가 정하신 사람을 내세워서 심판하실 터인데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심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확신을 주셨습니다."
17:31 하나님께서 임명하신 분을 통해서 공정히 심판하실 날을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을 죽음으로부터 다시 살리심으로써 이 일을 맡기셨다는 증거를 삼으셨습니다."

17:32 죽은 자들의 부활을 듣고 어떤 이들은 조롱하였고, 어떤이들은 "이에 대해 네 말을 다시 듣겠다." 라고 하였다.
17:32 그들이 죽은 사람들의 부활을 전해 들었을 때에 더러는 비웃었으나, 더러는 "이 일을 두고, 선생의 말을 다시 듣고 싶소"하고 말하였다.
17:32 바울의 말이 부활에까지 이르자 사람들이 비웃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그들 가운데에는 "우리는 그 일에 대해서 나중에 더 자세한 것을 듣고 싶소"하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17:33 바울이 그들 가운데서 떠나니,
17:33 그런 다음에 바울이 그들을 떠나니,
17:33 바울은 토론을 끝냈다.

17:34 어떤 이들은 그를 추종하여 믿었는데, 그들 중에는 아레오바고 회원 디오니시우스와 다마리스라고 하는 여자와 그들과 함께한 다른 사람들이 있었다.
17:34 몇몇 사람은 바울 편에 가담하여 신자가 되었다. 그 가운데는 아레오바고 법정의 판사인 디오누시오도 있고. 다마리라는 부인도 있고, 그 밖에 다른 사람도 있었다.
17:34 몇 사람이 바울을 따라 신도가 되었는데, 그들 가운데는 시의회 의원인 디오누시오와 다마리라는 부인과 그 밖에 다른 사람들도 있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28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1장
27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2장
26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3장
25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4장
24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5장
23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6장
22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7장
21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8장
20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09장
19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0장
18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1장
17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2장
16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3장
15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4장
14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5장
13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6장
»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7장
11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8장
10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19장
9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0장
8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1장
7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2장
6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3장
5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4장
4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5장
3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6장
2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7장
1 사도행전 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사도행전 28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