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1 왜냐하면 율법은 앞으로 올 선한 일들의 그림자는 가지고 있으나, 그 일들의 바로 그 형상은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사람들이 해마다 계속해서 드리는 그런 희생 헌물들로는, 거기로 나아오는 자들을 결코 완전하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10:2 왜냐하면, 그랬더라면, 경배하는 자들이 한 번에 깨끗하게 되어, 더 이상 죄들을 의식하지 않았을 것이므로, 그것들을 바치는 일을 그치지 않았겠느냐?
10:3 그러나 그 희생 헌물들에는, 해마다 죄들을 도로 생각나게 하는 것이 있다.
10:4 왜냐하면 황소와 염소의 피가 죄들을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10:5 그러므로 그분께서 세상 안으로 들어오실 때에 말씀하신다. ”희생 헌물과 헌물은 주께서 원치 않으셨고, 오히려 주께서 저에게 한 몸을 준비하셨습니다.
10:6 죄로 인한 번제 헌물과 희생 헌물들은 주께서 기뻐하지 않으셨습니다.
10:7 그러므로 제가 '오 [하나님], 보시옵소서, (두루마리 책에 저를 가리켜 기록되어 있는 것과 같이,) 제가 주께서 원하시는 것을 행하러 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라고 말씀하신다.
10:8 위에서 그분께서 "희생물과, 헌물과, 번제 헌물과, 죄로 인한 헌물은 주께서 원하시지도 않으셨고, 기뻐하시지도 않으셨다." 라고 말씀하셨을 때에, 그것들은 율법에 의하여 바치는 것들이다.
10:9 그리고 나서 그분께서, "오 하나님, 보시옵소서, 내가 주께서 원하시는 것을 행하러 옵니다." 라고 말씀하셨다. 그분께서 둘째 것을 세우시려고, 첫째 것을 제거하신다.
10:10 바로 그 원하심에 의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단 한번 몸을 드리심을 통해, 우리가 거룩하게 구별되었다.
10:11 그리고 모든 제사장은 한 사람 한 사람 날마다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희생 헌물들을 드리지만, 그것들은 결코 죄들을 제거하지 못한다.
10:12 그러나 이 사람께서는 죄들로 인하여 한 희생 헌물을 영원히 드리신 뒤에,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으셨다.
10:13 그때로부터 자신의 원수들이 자신의 발 받침이 될 때까지 기다리신다.
10:14 왜냐하면 그분께서 거룩하게 구별된 자들을 단 한 번의 헌물 드리심으로 영원토록 완전하게 하셨기 때문이다.
10:15 이에 대하여 [성령님]께서도 또한 우리에게 증인이 되셨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전에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 후에는,
10:16 곧 "그 날들 이후에 내가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다. 나 [주]가 말한다. 내가 내 법들을 그들의 마음 안으로 넣어주어서, 그들의 생각 안에 그것들을 기록하겠다.
10:17 그렇게 해서 내가 그들의 죄들과 불법들을 다시는 기억하지 않겠다." 라고 말씀하신 후에는,
10:18 이제 죄들과 불법들을 용서하는 용서가 있는 곳에서는, 다시는 죄 때문에 헌물을 드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10:19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님]의 피에 의하여 지성소에 들어가는 담대함을 받았으므로,
10:20 그분께서 휘장, 정확히 말하면, 자신의 육체에 의하여 우리를 위해 거룩하게 구분하신 새롭고 살아 있는 길에 의하여,
10:21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집을 다스리시는 대제사장을 모시고 있으므로,
10:22 우리가 믿음을 가진 충만한 확신 속에서 진실한 마음으로 가까이 다가가자. 그렇게 해서 우리의 마음들로 하여금 뿌림을 받게 하여 악한 생각으로부터 벗어나게 하고, 우리의 몸들로 하여금 정결한 물로 씻겨지게 하자.
10:23 우리가 우리의 믿음을 고백하는 고백을 흔들림 없이 굳게 붙잡자. (왜냐하면 약속하신 분께서 신실하시기 때문이다.)
10:24 그리고 우리가 서로를 살펴보고, 사랑과 선한 행위들에 이르도록 격려하자.
10:25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우리가 함께 모이는 것을 그만 두지 말고, 반대로 서로 권면하자. 그 날이 다가옴을 볼수록 더욱 그렇게 하자.
10:26 왜냐하면 우리가 진리를 아는 앎을 받은 후에 고의로 죄를 지으면, 더 이상 죄들로 인한 희생 헌물이 남아 있지 않고,
10:27 반대로 심판을 기다리는 어떤 두려운 기다림과, 대적들을 삼킬 불 같은 격노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10:28 모세의 율법을 멸시한 자도, 두세 증인들에 의하여 긍휼을 얻지 못하고, 죽었거늘,
10:29 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을 발로 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구별한 언약을 세우는 피를 거룩하지 않은 것으로 여기며, 은혜를 주시는 [성령님]을 모욕한 자가 당연히 받을 형벌은 얼마나 더 극심하겠느냐? 너희는 생각해 보아라.
10:30 왜냐하면, "원수 갚는 일은 내게 속하였으니 내가 갚아 주겠다. 나 [주]가 말하노라." 라고 말씀하시고 또 다시, "나 [주]가 자신의 백성을 심판하겠다." 라고 말씀하신 분을 우리가 알기 때문이다.
10:31 살아 계신 [하나님]의 손 안으로 떨어지는 것은 두려운 일이다.
10:32 그러나 너희가 빛을 받은 뒤에, 고난들로 점철된 큰 싸움을 견디어 냈던 이전의 날들을 회상해 보라.
10:33 한편으로는, 너희가 비방과 고난으로 말미암아 구경거리가 되었고, 또 한편으로는 그렇게 취급 받은 자들과 사귀는 자들이 되었다.
10:34 왜냐하면 너희가 하늘에 더 낫고 영속하는 실체를 가지고 있는 것을 너희 자신이 알았으므로, 갇혀 있는 나를 너희가 불쌍히 여겼고, 너희 재산을 빼앗기는 것도 기쁘게 여겼기 때문이다.
10:35 그러므로 너희의 신뢰를 버리지 말라. 왜냐하면 그것이 보상이 있는 큰 보응을 받기 때문이다.
10:36 왜냐하면 너희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행한 뒤에, 그 약속하신 것들을 받기 위하여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10:37 "왜냐하면 머지않아 조금만 있으면 내가 오게 할 그가 올 것이며, 지체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10:38 이제 내가 의인으로 하여금 믿음에 의하여 살게 하겠다. 그러나 누구든지 뒤로 물러나면, 내가 내 혼으로 하여금 그를 기뻐하지 않게 하겠다."
10:39 그러나 우리는 뒤로 물러나 멸망에 이르는 자들에 속해 있지 않고, 반대로 믿어서 혼의 구원에 이르는 자들에 속해 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조회 수
공지 이 번역본에 대한 공지 4943
13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1장 358
12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2장 450
11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3장 257
10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4장 362
9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5장 304
8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6장 185
7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7장 319
6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8장 169
5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09장 290
»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10장 185
3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11장 390
2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12장 411
1 히브리서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히브리서 13장 32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