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1 화 있을 것이다. 피의 성읍이여. 온 성에 거짓과 강탈이 가득하니, 약탈이 그치지 않는다.
3:1 너는 망한다 ! 피의 도성 ! 거짓말과 강포가 가득하며 노략질을 그치지 않는 도성 !
3:1 [니느웨는 멸망한다] 사람을 죽인 피로 얼룩진 니느웨 도성은 멸망하고야 만다 ! 도성 전체가 온갖 거짓으로 가득 찼고, 폭력과 불법이 온통 들어차 있다. 사람을 끌어다 죽이는 일이 하루도 끊이지 않고 있다.

3:2 채찍 소리와 수레바퀴의 덜컹대는 소리, 말발굽과 요동하는 병거,
3:2 찢어지는 듯한 말채찍 소리, 요란하게 울리는 병거 바퀴 소리, 말이 달려온다. 병거가 굴러온다.
3:2 그러므로 너 니느웨가 망하는 꼴을 보아라 ! 말을 모는 저 채찍 소리가 들리지 않느냐 ? 전차 바퀴들이 덜거덩거리는 소리가 들리지 않느냐 ? 몰려드는 군마들이 보이지 않느냐 ? 사납게 날뛰며 밀려드는 전차들이 보이지 않느냐 ?

3:3 돌격하는 기마병, 번쩍이는 칼과 번뜩이는 창, 살육당한 무리와 시체더미, 주검이 끝없으니, 사람들이 시체에 걸려 넘어진다.
3:3 기병대가 습격하여 온다. 칼에 불이 난다. 창은 번개처럼 번쩍인다. 떼죽음, 높게 쌓인 시체 더미, 셀 수도 없는 시체, 사람이 시체 더미에 걸려서 넘어진다.
3:3 기마병은 말을 일으켜 싸움을 시작하였다. 칼들은 불꽃처럼 번뜩이고 창들은 번갯불처럼 날아다닌다. 뭇사람들이 쓰러져 죽고, 온 땅에 시체가 가득하다. 끝도 없이 쓰러진 시체들의 거리, 가는 곳마다 시체에 걸려서 넘어지는구나 !

3:4 이는 마술에 능한 매혹적인 창기가 많은 음행을 행하기 때문이다. 창기는 자기 음행으로 민족들을, 자기 마술로 족속들을 판다.
3:4 이것은 네가, 창녀가 되어서 음행을 일삼고, 마술을 써서 사람을 홀린 탓이다. 음행으로 뭇 나라를 홀리고 마술로 뭇 민족을 꾀었기 때문이다.
3:4 니느웨가 이렇게 멸망하게 된 것은 창녀처럼 죄를 많이 지은 까닭이다. 그는 아름답고 사람을 홀리는 힘이 강하여, 음탕한 몸으로 뭇 백성들을 미혹하고 사람을 홀리는 매력으로 온갖 족속들을 멸망의 길로 옭아 넣었다.

3:5 "보아라, 내가 너를 대적할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내가 네 치마를 얼굴까지 들어 올려 열방에 네 벌거벗음을 보이고 왕국들에게 네 수치를 보일 것이며
3:5 이제 내가 너를 치겠다. 나 만군의 주가 선언한다. 내가 네 치마를 네 얼굴 위로 걷어 올려서 네 벌거벗은 것을 뭇 나라가 보게 하고 네 부끄러운 곳을 뭇 왕국이 보게 하겠다.
3:5 그러므로 온 세계의 주인이신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보라, 내가 너를 공격하기 시작하였다. 나는 네 몸을 가린 긴 옷자락을 네 얼굴 위로 벗겨 올려 네 알몸을 뭇백성들이 보게 하고, 네 부끄러움을 세계 만민이 구경하게 하겠다.

3:6 혐오스러운 것들을 네게 던지고 너를 능욕하여 구경거리가 되게 할 것이다.
3:6 오물을 너에게 던져서 너를 부끄럽게 하고, 구경거리가 되게 하겠다.
3:6 나는 또 네 몸에 오물을 끼얹어 너를 천하게 만들고, 네가 얼마나 더러운 여자인가를 온 세상이 구경하도록 하겠다.

3:7 너를 보는 모든 자는 네게서 뒷걸음을 치면서 말하기를 '니느웨가 황폐케 되었으니 누가 그것을 위해 애도할 것인가?' 할 것이니, 내가 어디서 너를 위로할 자들을 찾을 것인가?
3:7 너를 보는 사람마다 니느웨가 망하였다만, 누가 그를 애도하랴 ? 하면서 너를 피하여 달아나니, 너를 위로할 자들을 내가 어디에서 찾아올 수 있겠느냐 ?
3:7 그러면 너를 보는 사람마다 겁이 나서 너를 피해 가고 비웃기나 할 것이다. '니느웨가 폭삭 망했더군 ! 그래도 이제 누가 동정이나 하겠는가 ? 이제는 불쌍하다고 위로해 줄 사람이나 구할 수 있겠는가 ?'

3:8 네가 어찌 노아몬보다 낫겠느냐? 그는 나일 강 곁에 자리잡아 그 주위에 물이 있으니, 바다가 성루가 되었고, 바다가 방어벽이 되었으며,
3:8 네가 a) 테베보다 나은 것이 무엇이냐 ? 나일 강 옆에 자리 잡은 테베, 강물에 둘러 싸여 그 큰 물이 방어벽이 되고, 그 큰 물이 성벽이 된 그 성읍, (a. 히) 노아몬)
3:8 [애굽의 데베가 멸망한 것처럼] 니느웨야, 네가 저 강들을 타고 앉은 ㄱ) 데베보다 더 잘될 수가 있겠느냐 ? 그 도성은 사면으로 강의 보호를 받아, 바다처럼 많은 나일강 물이 성벽이 되고 그 강의 물줄기들이 층층으로 성벽을 이루어 주었다. (ㄱ. 히브리어 원문에는 '노아몬')

3:9 에티오피아와 이집트는 강하고 끝이 없으며, 붓과 리비아 사람들이 그를 도와주었으나,
3:9 b) 이티오피아와 이집트가 얼마든지 힘이 되어 주고 붓과 리비아가 도와주었다. (b. 또는 누비아. 히) 구스)
3:9 구스와 애굽 전역이 데베의 강력한 동맹국들이었으며, 유사시에는 그들만이 아니라 붓과 ㄴ) 리비아 족속들에게서도 끝없는 지원을 요청할 수가 있었다. (ㄴ. 히브리어 원문에는 '루빔')

3:10 그러나 그들조차 포로가 되어 사로잡혀 갔고, 그 아이들은 모든 길 모퉁이에서 메어침을 당하며 그 존귀한 자들은 제비 뽑혀 나뉘었고, 모든 위인들은 사슬에 묶였으니,
3:10 그러나 그러한 성읍의 주민도 사로잡혀 가고, 포로가 되어서 끌려갔다. 어린 아이들은 길거리 모퉁이 모퉁이에서 나동그라져서 죽고, 귀족들은 제비 뽑아서 잡혀 가도, 모든 지도자가 사슬에 묶여서 끌려갔다.
3:10 그런데도 데베는 함락되어 그 주민들이 원수의 나라로 끌려가 노예가 되었고 어린아이들은 길가의 돌에 메어쳐져 모조리 학살을 당하였다. 쓸 만한 사람들은 제비 뽑아 종으로 나누어졌고 지도자들은 모두 쇠사슬에 묶여 끌려갔다.

3:11 너도 취해 숨을 것이며, 너도 원수를 피해 피난처를 찾을 것이다.
3:11 너 또한 술에 취해서 갈팡질팡하고, 원수를 피하여 숨을 곳을 찾아 허둥지둥 할 것이다.
3:11 니느웨야, 너도 공포와 고난으로 인하여 정신을 잃고 실신하여 쓰러질 것이다. 너도 원수들 앞에서 살구멍을 찾을 것이다.

3:12 네 모든 요새는 처음 익은 열매를 맺은 무화과나무 같아서 사람들이 흔드니, 그것들이 삼키는 자의 입에 떨어진다.
3:12 네 모든 요새가 무화과처럼 떨어질 것이다. 흔들기만 하면 먹을 이의 입에 떨어지는 처음 익은 무화과처럼 될 것이다.
3:12 [모든 방위 시설이 헛되다] 니느웨야, 네 모든 요새들은 잘 익은 무화과요, 네 주민들은 맏물 무화과와 같다. 그런 무화과들은 조금만 흔들어도 먹고 싶은 사람의 마음대로 쉽게 떨어진다.

3:13 보아라, 너희 중 장정들은 여인 같고, 네 땅의 성문들은 너의 원수들에게 활짝 열렸으니, 불이 네 빗장들을 삼킨다.
3:13 c) 네 군인들을 보아라. 그들은 모두 여자들이다 ! 밀어닥치는 대적들 앞에서 네 땅의 성문들은 모두 열리고 빗장은 불에 타 버렸다. (c. 또는 네 군인들은 모두 힘없는 여자와 같다)
3:13 보아라. 네 백성은 네 원수들에게 완전히 포위되어 있다. 네 땅의 성문들은 꼼짝없이 열리고 성문의 빗장들은 불에 타 없어질 것이다.

3:14 너는 포위당할 것을 대비하여 물을 긷고, 네 요새들을 강화하며, 진흙에 들어가 밟아 반죽을 만들고, 벽돌을 찍어라.
3:14 이제 에워싸일 터이니, 물이나 길어 두려무나. 너의 요새를 탄탄하게 해 두어야 할 것이니, 수렁 속으로 들어가서 진흙을 짓이기고, 벽돌을 찍어 내려무나.
3:14 너는 포위당할 것을 예상하여 물을 길어다 비축하고 네 방어 진지들을 강화하며 네 성벽이 파손될 것에 대비하여 미리 진흙을 밟아 벽돌을 만들어 비축해 두어라.

3:15 거기서 불이 너를 삼키고, 칼이 너를 베어 버리되, 느치같이 너를 먹을 것이다. 느치같이 스스로 많게 하며, 메뚜기같이 스스로 많게 하여라.
3:15 느치가 풀을 먹어 치우듯이 거기에서 불이 너를 삼킬 것이고, 칼이 너를 벨 것이다. 느치처럼 불어나 보려무나. 메뚜기처럼 불어나 부려무나.
3:15 그러나 네가 준비해 놓은 그 모든 것들 속에서 불이 너를 태워 죽일 것이다. 메뚜기 떼가 닥치는 대로 모든 식물을 말끔히 잘라먹듯이, 칼이 네 백성을 모두 잘라먹을 것이다. [메뚜기 재앙] 앗수르야, 너는 메뚜기 떼처럼 네 무리를 늘리고, 누리 떼처럼 네 무리들을 많게 하여라.

3:16 너는 네 상인들을 하늘의 별들보다 더 많게 하였으나, 느치가 갉아먹고 날아감 같다.
3:16 네가 상인들을 하늘의 별보다 더 많게 하였으나, 느치가 땅을 황폐하게 하고 날아가듯이 그들이 날아가고 말 것이다.
3:16 너는 네 상인들을 하늘의 별보다 더 많이 내보내었으나, 그들은 모두 메뚜기가 어느날 허물을 벗고 날아가 버리는 것처럼 사라질 것이다.

3:17 네 신하들은 메뚜기 같고, 네 관리들은 큰 메뚜기 떼와 같구나. 그들은 추운 날 돌담에 진 치다가 해가 뜨면 날아가 버리니, 아무도 그의 자리를 알지 못한다.
3:17 너희 수비대가 메뚜기 떼처럼 많고 너의 관리들이 느치처럼 많아도, 추울 때에는 울타리에 붙어 있다가 해가 떠오르면 날아가고 마는 메뚜기 떼처럼 어디론가 멀리 날아가고 말 것이다.
3:17 네가 파견한 관리들과 밀정들과 군인들은 메뚜기 떼에 불과하다. 추운 날이 오면 그것들은 벽에 붙어 앉았다가 따뜻한 해가 떠오르면 모조리 도망하리니, 어디로 사라졌는지 아무도 모르게 될 것이다.

3:18 아시리아 왕이여, 네 목자들은 잠들고, 네 귀족들은 정착해 있으니, 네 백성이 산들에 흩어지나 모을 자가 없다.
3:18 앗시리아의 왕아, 네 a) 목자들이 다 죽고 네 귀족들이 영영 잠들엇구나. 네 백성이 이 산 저 산으로 흩어졌으나, 다시 모을 사람이 없구나. (a. 또는 지도자들)
3:18 [앗수르의 망국에 부친 조가] 슬프다, 앗수르의 임금이여 ! 네 관리들은 영영 잠이 들고 네 영웅들은 고요히 누워있구나. 네 백성은 저 산들 위에 흩어져 있으나 이제는 그들을 모아 놓을 사람이 없구나.

3:19 네 상처는 고칠 수가 없으니, 네 부상이 심하다. 네 소식을 듣는 자마다 너를 향해 손뼉을 칠 것이니, 계속되는 네 악행을 받지 않고 지나간 자가 있었느냐?
3:19 네 상처는 고칠 길이 없고, 네 부상은 치명적이다. 네 소식을 듣는 이들마다, 네가 망한 것을 보고 기뻐서 손뼉을 친다. 너의 계속되는 학대를 받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어디에 있느냐 ?
3:19 너는 고칠 수 없는 상처를 입었구나. 너는 죽을 만큼 매를 맞았구나. 네가 망했다는 소식을 듣는 사람들마다 손뼉을 치면서 기뻐하리라. 네 포학한 손아귀에 걸려 끊임없이 고난을 당하지 않은 사람이 도대체 누구이겠는가 !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