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성경 / 표준 새번역 / 현대어 성경, 에스겔 30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0:1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셨다.
30:1 <주께서 이집트를 심판하실 것이다> 주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30:1 [애굽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여호와께서 내게 또 말씀하셨다.

30:2 "인자야, 너는 예언하여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너희는 통곡하여라. 그날에 화가 있을 것이다.
30:2 "사람아, 예언하여 전하여라.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너희는 오늘 슬퍼하고 통곡하여라.
30:2 '너 사람아, 내가 애굽에 내리는 심판의 말을 이렇게 전하여라. '나 주 여호와가 하는 말이다. 너희 애굽 사람들아, 너희는 통곡하고 울부짖어라. 나 여호와가 심판하는 날이 가까이 왔다 !

30:3 날이 가까우니, 곧 여호와의 날이 가깝다. 그것은 구름의 날, 곧 민족들의 때이다.
30:3 그 날이 가까이 왔다. 주의 날이 가까이 왔다. 어둡게 구름이 낀 날, 여러 민족이 멸망하는 그 때가 왔다.
30:3 나 여호와가 너희와 결산을 하는 날이다 ! 밤같이 어두운 그날이 왔다. 뭇 민족들이 멸망할 그 시각이 닥쳐왔다 !

30:4 칼이 이집트에 임하고 에티오피아에 공포가 있을 것이니, 이집트에서 살육당한 자들이 엎드러질 때이다. 이집트가 재물을 빼앗기며 그 기반들이 헐릴 것이다.
30:4 이집트에 전쟁이 휘몰아치고, b) 에티오피아는 큰 고통을 당할 것이다. 이집트에서 많은 사람이 함께 쓰러지고 재산을 약탈당할 때에, 이집트는 그 기초가 파괴될 것이다. (b. 히) 구스. 나일 강 상류 지역)
30:4 내 칼이 애굽에서 온 벌판을 피로 물들이는 추수를 시작하였다. 애굽의 보화가 모조리 먼 나라로 실려 나가고 도성들이 모두 무너져 그 기초까지 파괴될 때 그것을 지켜 보던 구스 사람들이 무서워서 몸서리를 치게 될 것이다.

30:5 에티오피아와 리비아와 리디아와, 모든 여러 민족들과 굽과 동맹한 나라의 자손들이 그들과 함께 칼에 엎드러질 것이다.
30:5 에티오피아와 c) 리비아와 d) 리디아와, 아라비아와 굽과 모든 동맹국의 백성들이 이집트 사람들과 함께 칼에 쓰러질 것이다. (c. 히) 붓. d. 히) 룻)
30:5 ㄴ) 애굽 사람들이 칼에 찔려 추수된 곡식처럼 모조리 벌판에 쓰러질 때 세계 각국에서 그들을 도와주려고 왔던 구스와 붓과 룻의 용병들과 굽 동부 지역에서 온 용병들과 여러 민족으로 혼합된 용병들과 연합국들의 지원병들이 모조리 죽게 될 것이다. (ㄴ. 참조, 27:10)

30:6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이집트의 지지자들도 쓰러지고 그의 교만한 권세도 낮아질 것이다. 그들이 믹돌에서부터 수에네에 이르기까지 그 가운데서 칼에 쓰러질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30:6 나 주가 말한다. 이집트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쓰러질 것이며, 이집트의 거만하던 권세가 꺽일 것이고, 믹돌에서부터 수에네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이 칼에 쓰러질 것이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30:6 나 여호와가 말한다. 애굽을 지원하는 자들도 모두 거꾸러지고 그토록 우쭐거리던 애굽의 군대도 멸망할 것이다. 애굽 서북단의 믹돌에서부터 최남단의 수에네에 이르는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칼에 맞아 쓰러져 죽을 것이다.

30:7 '그들이 황폐한 나라들 가운데 더욱 황폐할 것이며, 그 성읍들도 폐허가 된 성읍들 가운데 있을 것이다.
30:7 이집트는 황폐한 땅 가운데서도 가장 황폐한 땅이 될 것이며, 이집트의 성읍들도 황폐한 성읍들 가운데서도 가장 황폐한 성읍이 될 것이다.
30:7 이미 망국의 운명을 맞았던 주변의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애굽도 허허벌판이 될 것이며 성읍들도 모조리 무너져 쓰레기더미가 될 것이다.

30:8 내가 이집트에 불을 보내고 그를 돕는 모든 자를 부술 때, 그들은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30:8 내가 이집트에 불을 지르고 그 돕는 자들을 멸절시키면 그 때에야 비로소 그들이, 내가 주인 줄 알 것이다.
30:8 내가 세계의 주인인 줄을 애굽 사람들이 깨닫게 하기 위하여 애굽에 불을 지르고 그들을 지원하는 자들도 모조리 없애 버리겠다.

30:9 그 날에는 내가 보낸 사신들이 배를 타고 나아가 편안한 에티오피아를 두렵게 할 것이다. 이집트의 재앙의 날에 에티오피아 사람들에게 공포가 있을 것이니, 보아라, 그 일이 닥쳐올 것이다.
30:9 그 날이 오면, 내가 보낸 사자들이 배를 타고 가서, 안심하고 있는 에티오피아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이집트가 고통을 받는 바로 그 날에, 에티오피아 사람들이 고통을 당할 것이다. 정말 그 일이 닥쳐오고 있다.
30:9 그날 내가 심부름꾼들을 배에 태워 나일강 상류로 올려 보내면 걱정 없이 태평 세월에 빠져 있던 구스 사람들이 애굽의 소식을 듣고 놀라서 몸서리를 칠 것이다. 막을 길 없는 애굽 멸망의 날이 밀어닥치고 있다 !

30:10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의 손으로 내가 이집트의 무리를 끊어 버리겠다.
30:10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을 보내어 이집트의 무리를 없애 버리겠다.
30:10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을 연장으로 삼아서 애굽 군대를 멸절시키겠다.

30:11 그가 민족들 중에 가장 잔인한 군대를 데리고 가서 그 땅을 진멸시킬 때에, 그들이 칼을 뽑아 이집트를 대적하여 그 땅을 살육당한 자로 채울 것이다.
30:11 그 나라를 멸망시키려고, 그가 민족들 가운데서도 가장 잔인한 군대를 이끌고 갈 것이다. 그들이 칼을 뽑아 이집트를 쳐서, 칼에 찔려 죽은 사람들을 그 땅에 가득 채울 것이다.
30:11 그가 세계에서 가장 무자비한 군인들을 거느리고 밀어닥쳐 애굽 천지를 망쳐 놓고 온 나라를 애굽 사람들과 용병들의 시체로 뒤덮어 놓을 것이다.

30:12 내가 그 강들을 마른 땅으로 만들고, 그 땅을 악인들의 손에 팔며, 그 땅과 그 땅에 충만한 것들을 타국인들의 손으로 황폐하게 하겠다. 나 여호와가 말한다.'
30:12 내가 강을 마르게 하고, 그 땅을 악한 사람들의 손에 팔아 넘기고, 그 땅과 그 안에 풍성한 것을 다른 나라 사람이 황폐하게 만들게 하겠다. 나 주가 말하였다.
30:12 내가 나일강을 말려 놓고 애굽을 잔인한 사람들의 손에 넘겨 주겠다. 세상에서 가장 포학한 사람들을 데려다가 지금 번영을 자랑하는 애굽 땅을 허허벌판으로 바꾸어 놓겠다.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그대로 이루어 놓겠다.

30:13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씀하신다. 내가 우상들을 파괴하고 이방 신들을 멤피스에서 끊어 버리고 다시는 이집트 땅을 다스리는 통치자가 없게 하겠다. 내가 이집트 땅에 두려움을 주겠다.
30:13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우상들을 멸절시키며, a) 멤피스에서 신상들을 없애 버리겠다. 이집트 땅에 다시는 지도자가 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이집트 땅을 공포에 사로잡히게 하겠다. (a. 히) 놉)
30:13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애굽의 우상들을 멸절시키겠다. 내가 놉에서 국가의 지도자들을 없애 버리겠다. 그러면 애굽 땅에 다시는 통치자가 나타나지 못하고 그 땅에 사는 사람들은 공포에 휩싸여 소멸해 갈 것이다.

30:14 내가 바드로스를 황폐하게 하고 소안에 불을 놓고 테베를 심판하겠으며,
30:14 내가 b) 상 이집트 땅을 황무지로 만들어 버리고, 소안에 불을 지르고, c) 테베를 심판하겠다. (b. 히) 바드로스. c. 히) 노)
30:14 내가 애굽이 처음 일어났던 남부의 바드로스 땅을 황무지로 만들어 버리고 삼각주의 동쪽에 있는 성읍 소안을 불질러 태우고 중부에 있는 성읍 노에 심판의 벌을 내리겠다.

30:15 내 분노를 이집트의 요새인 신에 쏟고 또 테베의 무리를 끊어 버리겠다.
30:15 또 내가 이집트의 요새인 d) 펠루시움에 내 분노를 쏟아 붓고, 테베의 무리들을 멸하겠다. (d. 히) 신)
30:15 삼각주 동부 해안선의 요새 성읍인 신 위에 나의 분노를 쏟아 붓고 놉의 화려한 궁궐들에 불을 지르겠다.

30:16 내가 이집트에 불을 놓을 것이니, 신이 심히 고통스러워하고 테베가 찢겨지며 멤피스가 낮에 대적을 만날 것이다.
30:16 내가 이집트에 불을 지르면 펠루시움의 요새가 고통으로 몸부림칠 것이고, 테베는 적에게 뚫릴 것이며, 멤피스는 대낮에 적들이 쳐들어갈 것이다.
30:16 내가 온 애굽 땅에 불을 지르겠다. 그러면 신이 몸부림 치며 뒹굴고 모든 성벽이 모두 뚫릴 것이며 놉은 환한 대낮에 적군에게 짓밟힐 것이다.

30:17 아웬과 비베셋의 젊은이들은 칼에 엎드러지고 포로로 끌려갈 것이다.
30:17 e) 헬리오폴리스와 f) 부바스티스의 젊은이들은 칼에 쓰러질 것이며, 주민은 포로로 끌려갈 것이다. (e. 히) 아웬. f. 히) 비베셋)
30:17 아웬과 비베셋의 젊은이들은 칼에 맞아 죽고 여자들은 포로로 끌려갈 것이다.

30:18 내가 거기서 이집트 멍에들을 꺾으며, 그의 교만한 권세를 그곳에서 그치게 할 때에 드합느헤스에서는 낮도 어두울 것이고 구름이 이집트를 덮을 것이며, 그 딸들은 포로로 끌려갈 것이다.
30:18 내가 이집트의 권세를 꺽어 버릴 때에, 드합느헤스는 대낮에 캄캄해질 것이다. 그 교만하던 권세를 끝장낼 때에, 이집트 땅은 구름에 뒤덮일 것이고, 이집트의 딸들은 포로로 끌려갈 것이다.
30:18 삼각주의 동쪽에 위치한 성읍 드합느헤스도 내가 무너뜨리겠다. 애굽의 통치자들이 그곳에서 백성을 탄압하여 항상 신음 소리가 그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자랑하던 권세가 영영 사라지는 날 온 애굽 땅에는 어두운 구름이 덮여 대낮이 밤같이 어두워지며 그 땅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먼 나라로 잡혀 갈 것이다.

30:19 내가 이집트를 심판하겠으니, 그들이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
30:19 내가 이렇게 이집트를 심판할 때에야 비로소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게 될 것이다."
30:19 내가 이렇게 애굽을 심판하고 벌을 내리면 그제야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깨닫게 될 것이다.'

30:20 제십일년 일월 칠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말씀하셨다.
30:20 <이집트 왕의 부러진 팔> 제 십일년 첫째 달 칠일에 주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30:20 [애굽 군대의 패배와 멸망] 우리가 포로로 끌려간지 ㄱ) 11년째 되던 해 1월 7일에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ㄱ. BC 587년 3-4월)

30:21 "인자야, 내가 이집트 왕 바로의 팔을 부러뜨렸으니, 보아라, 그 팔이 치료받지 못하고 붕대를 감아 싸매지도 못하여, 칼을 잡을 수 있도록 성하게 회복되지 못했다.
30:21 "사람아, 내가 이집트 왕 바로의 한쪽 팔을 부러뜨렸다. 치료하고 싸매야 그 팔이 나아서 칼을 잡을 수 있을 터인데, 치료도 못하고 싸매지도 못하고 약도 못 바르고 붕대도 감지도 못하였으니, 그가 칼을 쥘 수 없다.
30:21 '너 사람아, 내가 애굽 왕 바로의 한쪽 팔을 부러뜨렸다. 그리고 바로가 그 팔을 싸매거나 약을 바르지도 못하게 하여 다시는 칼을 들 수 없게 만들었다.

30:22 그러므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보아라, 내가 이집트 왕 바로를 대적하여, 그의 성한 팔과 함께 이미 부러진 팔도 부러뜨려 그 손에서 칼을 떨어뜨리겠다.
30:22 그러므로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이집트 왕 바로를 대적하여, 성한 팔마저 부러뜨려 두 팔을 다 못 쓰게 하고서, 그가 칼을 잡을 수 없게 하겠다.
30:22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바로는 이제 내 앞에서 벌을 받게 되었다. 내가 그의 성한 팔마저도 부러뜨려서 칼이 그 손에서 떨어지게 만들고

30:23 내가 이집트를 여러 나라들 가운데 흩어 버리고 여러 나라들 중에 헤칠 것이며,
30:23 내가 이집트 사람들을 여러 민족 가운데 흩어 놓고, 여러 나라로 헤쳐 놓겠다.
30:23 애굽 사람들을 세계 만민 속에 흩어 놓겠다.

30:24 바빌로니아 왕의 팔들을 강하게 하여 내 칼을 그 손에 주겠으나 바로의 팔들은 부러뜨리겠으니, 바로가 그 앞에서 상처 입은 자처럼 신음할 것이다.
30:24 내가 바빌로니아 왕의 두 팔을 강하게 하고, 내 칼을 그의 손에 쥐어 주겠지만, 바로의 두 팔은 부러뜨릴 터이니, 바로가 바빌로니아 왕 앞에서, 칼에 찔린 사람처럼 크게 신음할 것이다.
30:24 애굽 왕의 두 팔을 내가 부러뜨리는 대신 바벨론 왕의 두 팔을 강하게 만들어 내 칼을 그의 손에 쥐어 주면, 애굽 왕이 바벨론 왕 앞에서 두 팔이 부러진 채 몸부림 치며 먼지 속에서 뒹굴고 칼에 맞아 죽어 가는 사람처럼 신음할 것이다.

30:25 내가 바빌로니아 왕의 팔들은 강하게 하고, 바로의 팔들은 떨어뜨리겠다. 내가 내 칼을 바빌로니아 왕의 손에 주어, 그가 그 칼을 이집트 땅에 뻗칠 때에 그들이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30:25 내가 바빌로니아 왕의 두 팔을 강하게 하면, 바로의 두 팔은 떨어져 나갈 것이다. 내가 바빌로니아 왕의 손에 내 칼을 쥐어 주고, 그가 그 칼을 뽑아서 이집트 땅을 칠 때에야, 비로소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 것이다.
30:25 이렇게 내가 바벨론 왕의 손에 내 칼을 쥐어 주어 애굽 왕의 두 팔을 떨어뜨리면 그제서야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애굽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다.

30:26 내가 이집트를 여러 나라들 가운데 흩어버리고 여러 나라들 중에 헤치겠으니, 그들이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30:26 내가 이집트 사람들을 여러 민족 가운데 흩어 놓고, 그들을 뭇 나라로 헤쳐 놓겠다. 그 때에야, 비로소 그들은, 내가 주인 줄 알 것이다."
30:26 내가 그들을 여러 나라로 흩어 놓고 다른 백성들 속으로 쫓아 보내면 그제서야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애굽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다.'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