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갈라디아서 04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1 이제 내가 말한다. 상속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지만, 아이일 때에는 전혀 종과 다르지 않다.
4:2 그러므로 아버지가 정한 때까지 가정교사들과 감독하는 자들 밑에 있다.
4:3 바로 그대로 우리도 아이들이었을 때에는, 세상의 초등 원리 밑에서 종 노릇 하였다.
4:4 그러나 충만한 때가 이르렀을 때,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보내셔서, 한 여자에게서 만들어지게 하셨고, 율법 아래에 있게 하셨다.
4:5 이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구속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아들들로 양자 삼으심을 받게 하려 하심이다.
4:6 그리고 너희가 아들들이므로,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이신 [성령님]을 너희 마음 안으로 보내셔서, "아바, [아버지]." 라고 부르짖게 하셨다.
4:7 그러므로 너는 더 이상 종이 아니고 아들이다. 그리고 네가 아들이므로, [그리스도]에 의한 [하나님]의 상속자이다.
4:8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희가 [하나님]을 알지 못하던 때에는, 본래 신들이 아닌 것들을 섬겼다.
4:9 그러나 이제, 너희가 [하나님]을 안 뒤에, 더 정확히 말하자면, [하나님]께서 너희를 아신 뒤에, 어찌하여 너희가 다시 약하고 천한 초등 원리로 돌아가 다시 그것들에게 종 노릇 하기를 원하느냐?
4:10 너희는 날들과, 달들과, 시기들과, 해들을 지킨다.
4:11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되지 않도록, 너희를 염려한다.
4:12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간청한다. 내가 너희와 같이 되었으므로, 너희도 나와 같이 되라. 왜냐하면 너희가 내게 조금도 해를 끼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4:13 내가 처음에 육신의 연약함을 통하여, 어떻게 너희에게 복음을 선포했는지 너희가 안다.
4:14 그리고 내 육신 안에 나를 시험하는 것이 있었으나. 그것을 너희가 멸시하지도 않았고, 거부하지도 않았으며, 반대로 나를 [하나님]의 천사같이, 심지어 [그리스도 예수님] 같이 받아들였다.
4:15 그렇다면 너희가 말하던 그 복된 일이 어디 있느냐? 왜냐하면, 내가 너희에게 증언하건대, 너희가 할 수만 있었으면 너희 눈이라도 빼어 내게 주었을 것이다.
4:16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진리를 말하므로, 내가 너희 원수가 되었느냐?
4:17 그들이 너희를 열심히 사모하지만, 바람직하지 않다. 왜냐하면 참으로 그들은 너희로 하여금 자기들을 사모하게 하려고 너희를 떼어 놓으려 하기 때문이다.
4:18 그러나 좋은 일로 열심히 사모함을 받는 것은,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뿐만 아니라 언제라도 좋다.
4:19 나의 어린 아이들아, 너희가 새로 태어날 때에 내가 수고하여, 마침내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형성되실 때까지 수고한다.
4:20 내가 이제 너희와 함께 있기를 원하고, 또 내 목소리를 바꾸기 원한다. 왜냐하면 내가 너희에 대하여 당황해 하고 있기 때문이다.
4:21 너희는 내게 말하라. 율법 아래 있고자 하는 자들아, 너희가 율법을 듣지 않느냐?
4:22 왜냐하면, "아브라함에게 두 아들이 있었는데, 하나는 노예 여종에게서 났고, 다른 하나는 자유로운 여자에게서 났다." 라고 기록 되었기 때문이다.
4:23 그러나 노예 여자에게서 난 자는 육체에 의하여 태어났고, 자유로운 여자에게서 난 자는 약속에 의하여 태어났다.
4:24 그것들은 풍유니라. 왜냐하면 이들은 두 언약들이기 때문이다. 하나는 시내 산에서 나와 종으로 태어나게 하는 자이니, 곧 하갈이다.
4:25 왜냐하면 이 하갈이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 산이며, 지금 있는 예루살렘에 해당하는 곳으로, 자기 아이들과 더불어 속박 중에 있기 때문이다.
4:26 그러나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로운 자이니, 곧 우리 모두의 어머니이다.
4:27 왜냐하면, "수태하지 못하는 자야, 너는 기뻐하라. 산고를 치르지 못하는 자야, 너는 소리 지르고 외쳐라. 왜냐하면 혼자 남겨진 자가 남편 있는 여자보다 더 많은 아이들을 두기 때문이다." 라고 기록 되었기 때문이다.
4:28 형제들아, 이제 우리는 이삭과 같이 약속으로 말미암은 아이들이다.
4:29 그러나 그때에 육체에 의하여 태어난 자가, [성령님] 의하여 태어난 자를 핍박한 바로 그대로, 지금도 그러하다.
4:30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 기록이 무엇을 말하느냐? "노예 여자와 그녀의 아들을 내쫓아라. 왜냐하면 노예 여자의 아들은 자유로운 여자의 아들과 함께 상속자가 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 말한다.
4:31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는 노예 여자의 아이들이 아니고, 반대로 자유로운 자의 아이들이다.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