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인 나 야고보는 온 세상 여러 나라들에 흩어져 사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을 드립니다.
1:2 ○ 나의 형제들이여, 살면서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여러분은 그것을 순전한 기쁨으로 여기십시오.
1:3 왜냐하면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여러분의 신앙에 대한 시험은 결국 인내를 길러 주기 때문입니다.
1:4 그러므로 여러분은 무엇보다 인내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인내는 여러분을 온전히 성숙하게 만들어 주어, 여러분으로 하여금 모든 일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사람이 되게 할 것입니다.
1:5 혹 여러분 가운데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하나님께 지혜를 달라고 간구하십시오. 그러면 조금도 나무라는 일 없이 너그럽게 후히 주시는 하나님께서는 간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지혜를 풍성하게 부어 주실 것입니다.
1:6 그러나 하나님께 간구할 때는 조금도 의심하지 말고,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는 확신을 갖고 구해야 합니다. 의심하는 사람은 마치 바다 물결과 같아서, 바람이 불면 이리저리 흔들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1:7 그런 사람들은 주께로부터 그 무엇도 받을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1:8 그들은 두 마음을 품은 자들로서, 그들이 하는 일마다 갈피를 못 잡고 흔들릴 것입니다.
1:9 ○ 어려운 형편에 처한 형제들은 성도가 된 자신의 높은 위상에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1:10 부유한 형제는 자기 재물을 뽐내지 말고, 도리어 낮아져 겸손하게 되는 것을 자랑하십시오. 그것은, 부자의 재물이란 들판의 풀꽃처럼 이내 사라지고 말 것이기 때문입니다.
1:11 해가 떠서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면, 풀은 금방 마르고 꽃은 쉬이 져서, 그 아름다운 모습은 금세 사라져 버립니다. 마찬가지로, 부자들도 재물을 추구하느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동안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금방 시들어 버립니다.
1:12 ○ 시험을 당해도 인내로써 끝까지 견뎌 낸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인정을 받은 사람으로서, 하나님께서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장차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1:13 누구든지 시험을 당하거든 “하나님께서 나를 시험하신다.” 하고 말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악과는 상관없는 분으로서 어떤 악에 의해서도 시험받지 않으시고, 또 어느 누구도 시험하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1:14 사실, 사람이 시험을 당하는 것은 저마다 자신의 악한 욕심에 이끌려서, 그 유혹에 스스로 빠져들기 때문입니다.
1:15 그러므로 욕심이 잉태하여 죄를 낳고, 죄가 자라나서 결국 죽음을 낳게 됩니다.
1:16 ○ 사랑하는 나의 형제들이여, 세상의 유혹에 속지 마십시오.
1:17 온갖 좋은 선물들과 모든 온전한 은사는 저 위로부터, 곧 빛들을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옵니다. 하나님께서는 움직이는 그림자처럼 변하시는 분이 절대로 아닙니다.
1:18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기쁘신 뜻에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아 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모든 피조물들 가운데 첫 열매가 되게 하셨습니다.
1:19 ○ 사랑하는 나의 형제들이여, 이것을 마음에 새겨 두십시오. 즉, 사람마다 듣기는 빨리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노하기도 천천히 하십시오.
1:20 사람이 성내는 것은 절대로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1:21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들과 넘치는 악들을 다 던져 버리고, 여러분 안에 심겨져 있는 말씀을 겸허하게 따르도록 하십시오. 그 말씀에는 여러분의 영혼을 능히 구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1:22 ○ 여러분은 말씀을 들을 뿐만 아니라, 들은 대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되십시오. 실천하지 않고 그저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사람이 되지 마십시오.
1:23 만일 여러분이 말씀을 듣기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거울로 자기 얼굴을 자세히 들여다보기는 하지만,
1:24 거울 앞을 떠나고 나면, 자신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즉시 잊어버리는 사람과 같습니다.
1:25 그러나 사람을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주의 법을 자세히 살피고 그것을 지키는 사람은, 듣기만 하고 잊어버리는 사람이 아니라, 들은 대로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자신의 행한 일로 말미암아 복을 받을 것입니다.
1:26 만일 누구든지 자신을 경건한 성도라고 내세우면서도 혀를 다스리지 않고 함부로 말을 내뱉으면, 그 사람은 스스로를 속이는 자로서, 그런 신앙생활은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1:27 하나님 아버지께서 보시기에 순수하고 흠이 없는 경건한 신앙은, 의지할 데 없는 고아와 과부를 잘 보살펴 주는 것이고, 또한 삼가 자신을 지켜 타락한 세상 풍조에 물들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