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4:1 하루는 사울의 아들 요나단이 그의 武器를 든 補佐官에게 말하기를 "우리가 건너便 블레셋 사람의 部隊로 건너가자." 하고, 自己 아버지에게는 알리지 않았다.

14:2 사울은 기브아 邊境 미그론에 있는 石榴나무 아래 앉아 있었고 그와 함께한 百姓은 六百 名假量이며,

14:3 아히야가 에봇을 입고 있었으니, 그는 이가봇의 兄弟 아히둡의 아들이고, 비느하스의 孫子이고, 실로에서 여호와의 祭司長이었던 엘리의 曾孫이다. 百姓들은 요나단이 간 것을 알지 못했다.

14:4 요나단이 블레셋의 部隊를 向해 건너가려고 했던 길목 사이에는 이쪽에도 險峻한 岩壁이 있고 저쪽에도 險峻한 岩壁이 있었는데, 그 하나의 이름은 보세스이고 다른 하나의 이름은 세네였다.

14:5 岩壁 하나는 믹마스를 마주하여 北쪽에 기둥처럼 솟아 있었고, 다른 하나는 南쪽에 게바를 마주하여 솟아 있었다.

14:6 요나단이 그의 武器를 든 補佐官에게 말하기를 "우리가 이 割禮 없는 者들의 部隊로 건너가자. 아마 여호와께서 우리를 爲하여 일하실 것이다. 여호와의 救援은 數字의 많고 적음에 달려 있지 않다." 라고 하니,

14:7 요나단의 武器를 든 者가 그에게 말하기를 "當身의 뜻대로 다 行하십시오. 제가 當身 뜻에 따라 當身과 함께 하겠습니다." 라고 하였다.

14:8 요나단이 말했다. "우리가 그 사람들에게 건너가서 그들에게 우리를 드러내자.

14:9 萬一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가 너희에게 다가갈 때까지 潛潛해라.' 하면 우리는 제자리에 머물러 서서 그들에게 올라가지 않을 것이고,

14:10 萬一 그들이 말하기를 '우리에게 올라오너라.' 하면 우리가 올라갈 것이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우리 손에 넘겨주셨기 때문이다. 이것이 우리에게 表徵이 될 것이다."

14:11 두 사람이 블레셋 사람들의 部隊에 모습을 드러내자, 블레셋 사람들이 말하기를 "보아라, 히브리 사람들이 그 숨었던 구멍에서 나온다." 하고,

14:12 그 部隊 사람들이 요나단과 그의 武器를 든 者에게 소리쳐 말하기를 "우리에게 올라오너라. 우리가 너희에게 한 가지 일을 알려 주겠다." 라고 하니, 이에 요나단이 그의 武器를 든 者에게 말하기를 "나를 따라 올라오너라.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넘기셨기 때문이다." 하며,

14:13 요나단이 손과 발로 기어 올라갔고 그의 武器 든 者도 그의 뒤를 따랐다. 그들이 요나단 앞에서 쓰러졌고 그의 武器를 든 者도 그의 뒤를 따르며 죽였는데,

14:14 요나단과 그의 武器 든 者가 첫 攻擊으로 半나절 갈이 넓이의 땅에서 무찌른 자가 스무 名假量 되었다.

14:15 그래서 들에 있는 陣과 모든 百姓 가운데 두려움이 있었고, 部隊와 突擊隊 亦是 두려워하였으며, 땅이 震動하였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두려움이 臨하게 하셨기 때문이다.

14:16 베냐민의 기브아에 있는 사울의 把守꾼들이 바라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리저리 흩어지고 있었다.

14:17 사울이 그와 함께 있는 百姓에게 말하기를 "數를 點檢하여 우리 中에서 누가 없어졌는지 보아라." 하므로 그들이 數를 點檢해 보니, 요나단과 그의 武器를 든 者가 없었다.

14:18 사울이 아히야에게 말하기를 "하나님의 櫃를 이리로 가져오너라." 하니, 그 當時 하나님의 櫃는 이스라엘 子孫과 함께 있었다.

14:19 사울이 祭司長에게 말하는 中에 블레셋 사람의 陣 가운데서 騷動이 漸漸 커지자 사울이 祭司長에게 말하기를 "當身의 손을 멈추도록 하시오." 하고,

14:20 사울과 그와 함께한 모든 百姓이 한데 모여 소리 지르며 그 戰爭터에 가 보니, 各自가 칼로 그의 同僚를 치고 있었고 큰 混亂이 있었다.

14:21 前에 블레셋 사람들과 合流했던 히브리 사람이 四方에서 그들과 함께 陣營으로 올라왔더니, 이제는 사울과 요나단 便에 屬한 이스라엘과 合流하였고,

14:22 에브라임 山地에 숨어 있던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 亦是 블레셋 사람들이 逃亡했다는 消息을 듣고 그들을 追擊하였다.

14:23 그 날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救援하셨고 戰爭은 벳아웬 너머에까지 번졌다.

14:24 그 날 이스라엘 兵士들이 疲困하였으니, 이는 사울이 그 百姓에게 盟誓시켜 말하기를 "저녁, 곧 내가 내 怨讐에게 復讐할 때까지 飮食을 먹는 사람은 詛呪를 받을 것이다." 하였으므로 모든 百姓들이 飮食을 맛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14:25 그 땅의 모든 사람들이 수풀에 들어가 보니 그 땅에 꿀이 있었다.

14:26 百姓들이 수풀에 들어가 꿀이 흐르는 것을 보고도 盟誓를 두려워했기 때문에 손으로 찍어 입에 대는 者가 없었으나,

14:27 요나단은 그의 아버지가 百姓에게 盟誓시키는 것을 듣지 못하였으므로 그의 손에 있는 막대기 끝을 내밀어 꿀을 찍어 입에 대자 눈이 밝아졌다.

14:28 그때 百姓 中 한 兵士가 말하기를 "當身의 父親께서 百姓에게 嚴히 盟誓시키면서 '오늘 飮食을 먹는 者는 詛呪를 받을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百姓이 매우 지쳐 있습니다." 라고 하니,

14:29 요나단이 말하기를 "내 아버지께서 이 땅을 困難하게 하셨구나. 보아라, 내가 이 꿀을 조금 맛보고도 내 눈이 이렇게 밝아졌는데,

14:30 하물며 百姓이 오늘 發見한 그 怨讐들의 擄掠物을 마음대로 먹었다면 블레셋 사람들을 더 많이 죽이지 않았겠느냐?"

14:31 그 날 그들이 믹마스로부터 아얄론에 이르기까지 블레셋 사람을 쳤으므로 百姓이 매우 지쳤다.

14:32 百姓이 擄掠物에 달려들어 羊과 소와 송아지를 取하여, 땅에서 잡아 피 있는 채로 먹으니,

14:33 사람들이 사울에게 報告하기를 "百姓이 피 있는 채로 먹어 여호와께 罪를 지었습니다." 하므로, 사울이 말하기를 "너희가 믿음 없이 行했다. 이제 내게로 큰 돌을 굴려 와라." 하고,

14:34 또 말하기를 "너희는 百姓 가운데 흩어져 그들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各自 自己 소와 羊을 내게로 끌고 와서 여기서 잡고 그것을 먹어라. 피 있는 채 먹어서 여호와께 罪를 짓지 마라.' 하라." 하였다. 그 밤에 온 百姓들이 各自 自己 손으로 自己의 소를 끌어다가 거기서 屠殺했다.

14:35 사울이 여호와를 爲하여 祭壇을 세웠으니, 이것이 그가 여호와를 爲하여 세운 첫 番째 祭壇이었다.

14:36 사울이 말하기를 "밤에 우리가 블레셋 사람들을 쫓아 내려가서 東틀 때까지 그들을 掠奪하고 그들을 한 사람도 남기지 말자." 하니, 그들이 對答하기를 "王의 보시기에 좋은 대로 하십시오." 하였다. 그 때에 祭司長이 말하기를 "이리로 와서 하나님께로 나아갑시다." 하니,

14:37 사울이 하나님께 묻기를 "제가 블레셋 사람들을 쫓아 내려가도 되겠습니까? 여호와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의 손에 넘겨주시겠습니까?" 하였으나 여호와께서 그 날에 對答하지 않으셨다.

14:38 사울이 말하기를 "百姓의 司令官들은 다 이리로 와라. 오늘 이 罪가 누구에게 있는지 알아보자.

14:39 이스라엘을 救援하신 여호와의 살아계심을 두고 盟誓하니, 이 罪가 내 아들 요나단에게 있다 할지라도 그가 반드시 죽을 것이다." 하였으나 모든 百姓 中에서 對答하는 者가 없었다.

14:40 그러므로 그가 모든 이스라엘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이쪽에 서라. 나와 내 아들 요나단은 저쪽에 설 것이다." 하니, 百姓이 사울에게 말하기를 "王의 보시기에 좋은 대로 行하십시오." 하였다.

14:41 사울이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實狀을 보여 주소서." 하고 말하니, 百姓이 빠지고 요나단과 사울이 뽑혔으므로

14:42 사울이 말하기를 "나와 내 아들 요나단을 두고 제비를 뽑아라." 하니, 마침내 요나단이 뽑혔다.

14:43 사울이 요나단에게 말하기를 "네가 무엇을 했는지 내게 告하여라." 하니, 요나단이 그에게 報告하여 말하기를 "제 손에 있던 막대기 끝으로 제가 꿀을 조금 맛보았을 뿐이나, 보십시오, 제가 죽겠습니다." 하였다.

14:44 사울이 말하기를 "요나단아, 네가 반드시 죽을 것이니,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내게 그리 하실 것이며 또 더하실 것이다." 하였다.

14:45 百姓이 사울에게 말하기를 "이스라엘 가운데 이 큰 救援을 이룬 요나단이 죽어야 합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여호와의 살아 계심을 두고 盟誓하니, 그의 머리털 하나라도 땅에 떨어져서는 안 됩니다. 그가 오늘 하나님과 함께 일하였기 때문입니다." 라고 하여, 百姓이 요나단을 救援하니, 그가 죽지 않았다.

14:46 사울이 블레셋 사람들 쫓기를 그치고 올라갔으므로 블레셋 사람들도 自己들의 地域으로 갔다.

14:47 사울이 이스라엘의 王이 되어 四方의 모든 敵들, 곧 모압과 암몬 子孫과 에돔과 소바의 王들과 블레셋과 戰爭하였고, 그가 가는 곳마다 懲罰하였으니,

14:48 勇猛을 떨치며 아말렉을 쳤고, 이스라엘을 그의 掠奪者의 손에서 救出하였다.

14:49 사울의 아들들은 요나단과 이스위와 말기수아이며, 두 딸의 이름은 맏딸이 메랍이고 작은딸이 미갈이며,

14:50 사울의 아내의 이름은 아히노암이니, 아히마아스의 딸이고, 그의 軍司令官은 사울의 叔父 넬의 아들 아브넬이며,

14:51 사울의 아버지는 기스이고, 아브넬의 아버지는 넬이며, 넬은 아비엘의 아들이었다.

14:52 사울이 平生 동안 블레셋 사람들과 큰 戰爭을 했으므로 사울은 힘 있는 사람이나 勇敢한 者를 보면 모두 自己에게로 불러 모았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31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1장
30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2장
29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3장
28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4장
27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5장
26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6장
25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7장
24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8장
23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09장
22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0장
21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1장
20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2장
19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3장
»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4장
17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5장
16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6장
15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7장
14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8장
13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19장
12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0장
11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1장
10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2장
9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3장
8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4장
7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5장
6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6장
5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7장
4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8장
3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29장
2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30장
1 사무엘상 바른성경한문 사무엘상 31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