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역대하 21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1 그때에 여호사밧이 자기 조상들과 함께 잠들어, 자기 조상들과 함께 다윗의 도시에 묻혔다. 그리고 그의 아들 여호람이 그를 이어 통치하였다.
21:2 그리고 그에게 형제들, 곧 여호사밧의 아들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아사랴와, 여히엘과, 스가랴와, 아사랴와, 미가엘과, 스바댜였다. 이들은 모두 이스라엘 왕 여호사밧의 아들들이었다.
21:3 그때에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은과, 금과, 귀한 것들과, 유다에 있는 성벽을 쌓은 도시들을 선물로 후히 주었다. 그러나 여호람은 맏아들이었으므로, 왕국을 그에게 주었다.
21:4 그런데 여호람이 일어나 자기 아버지의 왕국을 얻은 뒤에, 자기 세력을 강화하였고, 자기의 모든 형제들과, 또 이스라엘 통치자들 중의 여러 명을 칼로 죽였다.
21:5 여호람이 통치하기 시작할 때에 나이가 삼십이 세였다. 그리고 그가 예루살렘에서 팔 년 동안 통치하였다.
21:6 그러나 그는 이스라엘 왕들의 길로 걸어, 아합 가문이 행한 것같이 행하였다. 왜냐하면 그가 아합의 딸을 아내로 맞아들였기 때문이었다. 그러므로 그가 {주}의 눈에 악한 것을 행하였다.
21:7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께서 다윗 가문을 파멸시키려 하지 않으셨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전에 다윗과 언약을 맺으셔서, 그와 그의 자손에게 영원토록 등불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이었다.
21:8 그의 날들에 에돔 족속이 배반하여 유다의 지배 밑에서 벗어나, 스스로 왕을 세웠다.
21:9 이에 여호람이 자기의 통치자들과, 자기에게 있던 모든 병거들을 거느리고 나아갔다. 그리고 그가 밤에 일어나 자기를 에워싼 에돔 족속과 병거들의 대장들을 공격하였다.
21:10 이처럼 에돔 족속이 배반하여, 유다의 손 밑에서 벗어나, 이 날까지 이르렀다. 같은 때에 립나도 배반하여 그의 손 밑에서 벗어났다. 왜냐하면 그가 {주} 자기 조상들의 [하나님]을 버렸기 때문이었다.
21:11 뿐만 아니라 그가 유다의 산들에 산당들을 세워, 예루살렘 거주민들로 하여금 음행을 하게 하였고, 또 유다를 강요하여 그렇게 하게 했다.
21:12 그때에 말씀전달자 엘리야가 그에게 글을 보내어 말했다. "나 {주} 곧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한다. 네가 네 아버지 여호사밧의 길들과, 또한 유다 왕 아사의 길들로 걷지 않았고,
21:13 오히려 이스라엘 왕들의 길로 걸었으며, 유다와 예루살렘 거주민들로 하여금 아합 가문이 음행 한 것 같이 음행의 길로 가게 하였고, 또한 네 아버지 가문의 네 형제들, 곧 너보다 나은 자들을 죽였다.
21:14 보라, 나 {주}가 네 백성과, 네 자녀들과, 네 아내들과, 네 모든 재물을 큰 재앙으로 치겠다.
21:15 그렇게 해서 내가 너로 하여금 창자로 인한 질병으로 큰 병에 걸리게 하여, 마침내 그 병으로 인해 날마다 창자가 빠져 나오게 하겠다." 라고 말했다.
21:16 그에 더하여 {주}께서 블레셋 사람들과,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가까운 아라비아 사람들의 영을 움직이셔서, 여호람을 대적하게 하셨다.
21:17 그리고 그들이 올라와서 유다로 들어와, 그곳을 침범하였고, 왕의 궁전에서 찾은 모든 재물과, 그의 아들들과, 아내들도 데려갔다. 그렇게 해서 그의 아들들 중에서 가장 어린 여호아하스 외에는 한 아들도 그에게 남지 않았다.
21:18 그리고 이 모든 일 뒤에 {주}께서 그를 치셔서, 그의 창자에 불치의 병이 들게 하셨다.
21:19 그리고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시간이 흘러 이 년이 지난 뒤에, 그의 창자가 그의 병으로 인해 빠져 나왔다. 이에 그가 극심한 병으로 죽었다. 그러나 그의 백성이, 그의 조상들에게 향을 태우던 것 같이, 그를 위해 향을 태우지 않았다.
21:20 그가 통치하기 시작할 때에 나이가 삼십이 세였다. 그리고 그가 예루살렘에서 팔 년 동안 통치하였고, 아무도 그를 원치 않는 가운데 떠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그를 다윗의 도시에 묻었다. 그러나 왕들의 돌무덤에 두지는 않았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