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열왕기상 10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0:1 그때에 세바의 여왕이 {주}의 이름에 관련된 솔로몬의 명성을 듣고, 어려운 문제들로 그를 시험하려고 왔다.
10:2 그리고 매우 많은 수행원과, 향료와, 매우 많은 금과 보석을 실은 낙타들과 함께 예루살렘에 이르렀다. 그리고 그녀가 솔로몬에게 나아왔을 때에, 그녀가 자기 마음속에 있던 것에 대하여 그와 대화하였다.
10:3 그리고 솔로몬이 그녀의 모든 질문들에 대해 그녀에게 말하였다. 왕이 숨기고 그녀에게 말하지 않은 것이 하나도 없었다.
10:4 그때에 세바의 여왕이 솔로몬의 모든 지혜와 또 그가 건축한 궁전과,
10:5 그의 상의 음식물과, 그의 신하들의 앉는 것과, 그의 일꾼들의 섬기는 것과, 그들의 의복과, 그의 잔 드리는 자들과, 그가 {주}의 성전에 올라갈 때 쓰는 그의 오르막 통로를 보았을 때에, 그녀는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다.
10:6 이에 그녀가 왕에게 말했다. "내가 내 땅에서 당신의 행적과 당신의 지혜에 관하여 들은 소문이 사실이었습니다.
10:7 그러나 내가 와서 내 눈으로 그것을 볼 때까지, 내가 그 말들을 믿지 않았습니다. 보소서, 그들이 절반도 내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지혜와 번영이 내가 들은 명성을 뛰어넘기 때문입니다.
10:8 당신의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당신의 이 신하들은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항상 당신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듣기 때문입니다.
10:9 {주} 당신의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그분께서 당신을 기뻐하셔서, 이스라엘 왕좌에 당신을 앉히셨고, {주}께서 영원히 이스라엘을 사랑하셨으므로, 당신을 왕으로 삼아 판결과 정의를 행하게 하셨습니다." 라고 말했다.
10:10 그리고 그녀가 금 백이십 달란트와, 매우 많은 향료와, 보석을 왕에게 주었다. 그런데 세바의 여왕이 솔로몬 왕에게 준 이 향료처럼 많은 향료는 다시는 오지 않았다.
10:11 그때에 오빌에서부터 금을 실어 온 히람의 배들이, 오빌에서 매우 많은 백단목과 보석을 가져왔다.
10:12 그리고 왕이 백단목으로 {주}의 성전과 왕의 궁전의 기둥들을 만들었고, 또 노래하는 자들을 위하여 하프와 비파를 만들었다. 이 같은 백단목은 전에도 오지 않았고, 이 날까지 보지도 못한 것이었다.
10:13 솔로몬 왕은, 왕의 하사품 중에서 세바의 여왕에게 준 것 외에, 그녀의 소원대로 그녀가 요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녀에게 주었다. 그렇게 해서 그녀가 돌이켜서 자기 신하들과 함께 자기 나라로 갔다.
10:14 그때에 한 해에 솔로몬에게 들어온 금의 무게는 육백 육십 육 달란트였다.
10:15 그 금 외에도 그가 상인들과, 향료 상품을 무역하는 상인들과, 아라비아의 왕들과, 그 나라의 총독들에게서 금을 받았다.
10:16 그리고 솔로몬 왕이 두드려 편 금으로 큰 방패 이백 개를 만들었다. 방패 하나에 금 육백 세겔이 들었다.
10:17 또 그가 두드려 편 금으로 작은 방패 삼백 개를 만들었다. 방패 하나에 금 삼 파운드가 들었다. 그리고 왕이 그것들을 레바논 숲의 나무로 만든 궁전에 두었다.
10:18 뿐만 아니라 왕은 상아로 큰 왕좌를 만들었고, 가장 좋은 금으로 그것을 입혔다.
10:19 그 왕좌에는 여섯 계단이 있었고, 왕좌의 꼭대기는 뒤가 둥글게 되어 있었으며, 앉는 자리의 양쪽에는 팔걸이가 있었고, 팔걸이들 옆에는 사자 두 마리가 서 있었다.
10:20 또 거기에 사자 열두 마리가, 그 여섯 계단의 이쪽과 저쪽에 서 있었다. 어떤 왕국에도 이같이 만들어진 것이 없었다.
10:21 그리고 솔로몬 왕이 마시는 그릇은 다 금으로 만들어 졌으며, 레바논 숲의 나무로 만든 궁전의 그릇도 다 순금으로 만들어 졌다. 은으로 된 것은 전혀 없었다. 왜냐하면 솔로몬 시대에는 은은 하찮은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이었다.
10:22 왜냐하면 왕이 바다에 다시스의 배들을 히람의 배들과 함께 두어, 삼 년에 한 번씩 그 다시스의 배들로 금과, 은과, 상아와, 원숭이와, 공작을 가져왔기 때문이었다.
10:23 이같이 솔로몬 왕이 부와 지혜에서 땅의 모든 왕들을 능가하였다.
10:24 그러므로 온 땅이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마음 안에 넣어 주신, 그의 지혜를 들으려고 그에게 왔다.
10:25 그리고 그들이 각각 자기의 예물을 가져왔다. 곧 해마다 정한 비율에 따라, 은 그릇과, 금 그릇과, 의복과, 갑옷과, 향료와, 말과, 노새를 가져왔다.
10:26 그리고 솔로몬이 병거와 기병들을 함께 모았을 때에, 그에게 병거 천사백 대와 기병 만 이천 명이 있었다. 그가 그들을 병거의 도시들에도 두었고, 예루살렘에 있는 왕에게도 두었다.
10:27 그리고 왕이 예루살렘에서 은을 돌같이 많게 하였고, 백향목을 골짜기의 돌 무화과나무같이 많게 하였다.
10:28 그리고 솔로몬이 이집트에서 말과, 아마 실을 가져왔다. 왕의 상인들이 정해진 같은 값에 아마 실을 받았다.
10:29 그리고 병거는 한 대에 은 육백 세겔, 말은 한 마리에 백오십 세겔을 주고 이집트에서 가지고 올라왔다. 그렇게 해서 헷 족속의 모든 왕들과 시리아의 왕들을 위하여, 그들이 자기들의 방법대로 그것들을 가져왔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