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6:1 그 뒤에 삼손이 가자에 가서, 거기서 한 창녀를 보았고, 그녀에게로 들어갔다.
16:2 그때에 어떤 사람이 가자 사람들에게 고하여 말했다. "삼손이 여기로 왔다." 그리고 그들이 그를 에워쌌으며, 밤새도록 그 도시의 문에서 매복하였고, 밤새도록 움직이지 않으며, "아침에 날이 밝을 때에 우리가 반드시 그를 죽이겠다." 라고 말했다.
16:3 그러나 삼손은 한밤중까지 누웠다가, 한밤중에 일어나, 그 도시의 바깥문의 문짝들과, 두 개의 기둥과, 빗장 등을 빼어, 어깨에 메고 헤브론 앞의 산꼭대기로 가져갔다.
16:4 그리고 그 뒤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가 소렉 골짜기의 들릴라라는 이름의 여인을 사랑하였다.
16:5 그때에 블레셋 사람들의 귀족들이 그녀에게로 올라와 그녀에게 말했다. "삼손을 꾀어서 그의 큰 힘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아보고, 또 어떤 방법으로 우리가 그를 이길 수 있으며, 그를 결박하여 괴롭게 할 수 있을지 알아보라. 그리하면 우리 모두가 저마다 은 천백 개씩을 네게 주겠다."
16:6 이에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했다. "원하건대, 당신의 큰 힘이 어디에 있는지 내게 알려주십시오. 또 무엇으로 당신을 결박하여 괴롭게 할 수 있을지 내게 알려주십시오."
16:7 그러자 삼손이 그녀에게 말했다. "그들이 결코 말라붙은 적이 없는 푸른 버드나무 가지 일곱 개로 나를 결박하면, 내가 약하게 되어 다른 사람과 같게 될 것이다."
16:8 그러므로 블레셋 사람들의 귀족들이, 말라붙은 적이 없는 푸른 버드나무 가지 일곱 개를 그녀에게로 가져왔고, 그녀가 그것들로 그를 결박하였다.
16:9 그때에 사람들이 매복하여, 그녀와 함께 방에 머무르고 있었다. 그때에 그녀가 삼손에게 말했다.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당신을 덮치고 있습니다." 그러자 그가 그 버드나무 가지들을, 마치 삼 실이 불에 닿아 끊어지는 것 같이, 끊었다. 그렇게 해서 그의 힘이 알려지지 않았다.
16:10 이에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했다. "보라, 당신이 나를 희롱하여 내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원하건대, 무엇으로 당신을 결박할 수 있을지 이제 내게 알려주십시오."
16:11 그러자 그가 그녀에게 말했다. "그들이 한 번도 쓰지 않은 새 줄로 나를 단단히 결박하면, 내가 약하게 되어 다른 사람과 같게 될 것이다."
16:12 그러므로 들릴라가 새 줄을 가져 와. 그것으로 그를 결박하고, 그에게 말했다.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당신을 덮치고 있습니다." 그때에 사람들이 방에 매복하여 머무르고 있었다. 그러나 그가 자기 팔 위의 줄을 실같이 끊어버렸다.
16:13 이에 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했다. "당신이 지금까지 나를 희롱하여 내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무엇으로 당신을 결박할 수 있을지 내게 알려주십시오." 그러자 그가 그녀에게 말했다. "그대가 만일 짜서 만든 천으로 내 머리털 일곱 타래를 엮으면, 그렇게 할 수 있다."
16:14 이에 그녀가 걸쇠로 그의 머리털을 단단히 묶고, 그에게 말했다.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당신을 덮치고 있습니다." 그러자 그가 잠에서 깨어나 베틀 걸쇠와, 짜서 만든 천을 가지고 가버렸다.
16:15 이에 그녀가 그에게 말했다. "당신의 마음이 내게 있지 않으면서, 어찌 당신이, '내가 너를 사랑한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이같이 세 번 나를 희롱하고, 당신의 큰 힘이 어디에 있는지 내게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16:16 그리고 그녀가 날마다 그녀의 말들로 그를 조르며 다그쳐서, 그의 혼이 괴롭게 되어 죽을 지경이 되었을 때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16:17 곧 그가 자기의 온 마음을 다하여 이야기 하며, 그녀에게 말했다. "내 머리에 면도 칼을 댄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내 어머니 자궁에서부터 [하나님]께 바쳐진 나사르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만일 내 머리를 밀면, 내 힘이 나로부터 떠나고, 내가 약하게 되어, 다른 사람과 같게 될 것이다."
16:18 그가 그의 온 마음을 다하여 이야기 하는 것을 들릴라가 보고는, 그녀가 사람을 보내어 블레셋 사람들의 귀족들을 불러 말했다. "그가 내게 그의 온 마음을 보여주었으니, 이제 한 번만 더 올라오십시오." 이에 블레셋 사람들의 귀족들이 손에 돈을 가지고 그녀에게로 올라왔다.
16:19 그때에 그녀가 그로 하여금 자기 무릎을 베고 잠자게 하고는, 사람을 불러 그의 머리털 일곱 타래를 밀게 한 뒤에, 그를 괴롭게 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해서 그로부터 그의 힘이 떠나갔다.
16:20 그때에 그녀가 말했다.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들이 당신을 덮치고 있습니다." 이에 그가 잠에서 깨며 말했다. "내가 예전의 다른 때와 같이 나가서, 내 몸을 흔들겠다." 그러나 그는 {주}께서 자기를 떠나신 것을 깨닫지 못하였다.
16:21 그러나 블레셋 사람들이 그를 붙잡아, 그의 눈들을 빼고, 그를 가자로 데리고 내려가, 놋 족쇄로 결박했다. 그 후에 그가 감옥에서 맷돌을 돌렸다.
16:22 그러나 그의 머리를 민 뒤에, 그의 머리털이 다시 자라기 시작했다.
16:23 그때에 블레셋 사람들의 귀족들이 함께 모여, 자기들의 신 다곤에게 큰 희생 헌물을 드리고 즐거워하였다. 왜냐하면 그들이, "우리의 신이 우리의 원수 삼손을 우리 손에 넘겨주셨다." 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16:24 또 백성들도 그를 보고 자기들의 신을 찬송하였다. 왜냐하면 그들이, "우리나라를 파괴하고 우리 중의 많은 사람을 죽인 우리의 원수를, 우리의 신이 우리 손에 넘겨주셨다." 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16:25 그리고 그들의 마음이 들떠 있을 때에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들이 말했다. "삼손을 불러 그로 하여금 우리에게 조롱거리가 되게 하라." 그렇게 해서 그들이 그 감옥으로부터 삼손을 불러내었고, 그가 그들에게 조롱거리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이 기둥들 사이에 그를 세웠다.
16:26 그때에 삼손이 자기 손을 붙든 소년에게 말했다. "나로 하여금 이 집을 지탱하는 기둥들을 더듬어 찾게 하여, 나로 하여금 그것들에 기대도록 허락하라."
16:27 그때에 그 집에는 남자와 여자가 가득하였으며, 블레셋 사람들의 모든 귀족들도 거기 있었고, 지붕에도 삼천 명 가량의 남자와 여자가 있었다. 그들은 삼손이 조롱거리가 되는 것을 보고 있었다.
16:28 그때에 삼손이 {주}를 부르며 말했다. "오 [주] {하나님}, 간구하오니, 나를 기억하옵소서. 오 [하나님], 간구하오니, 이번 한 번만 나를 강하게 하셔서, 블레셋 사람들이 내 두 눈을 뺀 것을 단번에 원수 갚게 하옵소서."
16:29 그리고 나서 삼손이 그 집을 지탱하며 받쳐 주던 두 개의 중간 기둥을 하나는 왼손으로, 다른 하나는 오른손으로 붙잡았다.
16:30 그리고 삼손이 말했다. "나로 하여금 블레셋 사람들과 함께 죽게 하소서." 그리고 그가 온 힘을 다하여 몸을 굽혔다. 그때에 그 집이 무너져 그 안에 있던 귀족들과 모든 백성들을 덮쳤다. 그렇게 해서 그가 죽을 때에 죽인 자가 살아 있을 때에 죽인 자보다 더 많았다.
16:31 그때에 그의 형제들과 그의 아버지의 온 가족이 내려가서, 그의 몸을 가지고 올라와, 소라와 에스다올 사이에 있는 그의 아버지 마노아의 매장지에 묻었다. 그렇게 해서 그가 이십 년 동안 이스라엘을 재판하였다.

  1. 이 번역본에 대한 공지

    Views4950
    read more
  2.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1장

    Category사사기 Views226
    Read More
  3.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2장

    Category사사기 Views181
    Read More
  4.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3장

    Category사사기 Views149
    Read More
  5.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4장

    Category사사기 Views275
    Read More
  6.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5장

    Category사사기 Views149
    Read More
  7.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6장

    Category사사기 Views191
    Read More
  8.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7장

    Category사사기 Views215
    Read More
  9.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8장

    Category사사기 Views221
    Read More
  10.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09장

    Category사사기 Views285
    Read More
  11.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0장

    Category사사기 Views174
    Read More
  12.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1장

    Category사사기 Views299
    Read More
  13.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2장

    Category사사기 Views338
    Read More
  14.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3장

    Category사사기 Views290
    Read More
  15.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4장

    Category사사기 Views159
    Read More
  16.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5장

    Category사사기 Views154
    Read More
  17.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6장

    Category사사기 Views165
    Read More
  18.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7장

    Category사사기 Views236
    Read More
  19.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8장

    Category사사기 Views131
    Read More
  20.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19장

    Category사사기 Views235
    Read More
  21.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20장

    Category사사기 Views421
    Read More
  22. 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사사기 21장

    Category사사기 Views144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