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 성경 (강희종역), 여호수아 02장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 그때에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은밀히 정탐하려고, 시팀으로부터 두 사람을 보내며, "가서 그 땅, 곧 여리고를 정탐하라."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이 가서, 라합이라는 이름의 창녀의 집에 들어가, 거기 머물렀다.
2:2 그때에 누군가가 여리고 왕에게 전하여, "보소서, 오늘 밤에 이스라엘 자손 중 몇 사람이 이 지역을 정탐하려고 여기로 왔습니다." 라고 말했다.
2:3 이에 여리고 왕이 라합에게 사람을 보내어, "네게로 와서, 네 집 안으로 들어온 그 사람들을 끌어내라. 왜냐하면 그들이 온 지역을 정탐하려고 왔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2:4 그러나 그 여인은 그 두 사람을 데려다 숨기고는, 이같이 말했다. "사람들이 내게 왔었으나, 그들이 어디로부터 왔는지 나는 알지 못했고,
2:5 어두워서 성문을 닫을 때쯤 되어 다음 일이 일어났다. 곧 그 사람들이 나갔고, 나는 그 사람들이 어디로 갔는지 알지 못한다. 너희는 급히 그들을 추격하라. 왜냐하면 너희가 그들을 따라잡을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2:6 그러나 그녀는 이미 그들을 집의 지붕으로 데리고 올라가서, 자기가 미리 지붕에 가지런히 쌓아 놓은 아마 줄기로 그들을 숨겨놓고 있었다.
2:7 그리고 그 사람들은 요르단 강에 이르는 길로, 여울까지 그들을 추격하였다. 그리고 그들을 추격하는 자들이 나가자 마자 그들이 성문을 닫았다.
2:8 그리고 그들이 눕기 전에, 그녀가 지붕에 올라가 그들에게 가서,
2:9 그 사람들에게 말했다. "{주}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셨다는 것을 내가 안다. 또한 너희를 두려워하는 두려움이 우리에게 엄습했다는 것과, 이 땅의 모든 거주민들이 너희로 인하여 기력을 잃었다는 것을 내가 안다.
2:10 왜냐하면 너희가 이집트에서 나올 때에, {주}께서 너희를 위해 홍해 물을 마르게 하신 일과, 너희가 요르단 강 저편에 있던 아모리 족속의 두 왕, 곧 시혼과 옥에게 행한 일, 곧 그들을 완전히 파멸시킨 일을 우리가 들었다.
2:11 그리고 우리가 이 일들을 듣자마자, 우리 마음이 녹았고, 또한 너희로 인하여 어떤 사람에게도 더 이상 용기가 남아 있지 않았다. 왜냐하면 {주} 너희 [하나님], 그분은 위로 하늘에서와, 아래로 땅에서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2:12 그러므로 이제, 청하건대, 내가 너희에게 친절을 베풀었으므로, 너희도 내 아버지 가족에게 친절을 베풀 것과, 내게 참된 증표를 줄 것을, {주}를 두고 내게 맹세하라.
2:13 또 내 아버지와, 어머니와, 형제들과, 자매들과, 그들에게 속한 모든 자들을 구원하여 살려 주어, 우리의 목숨들을 죽음으로부터 구출할 것을 맹세하라." 라고 말했다.
2:14 이에 그 사람들이 그녀에게, "네가 우리의 이 일을 입 밖에 내지 않으면, 우리 목숨으로 너희 목숨을 대신할 것이다. 그리고 {주}께서 우리에게 그 땅을 주실 때에, 다음 일이 일어날 것이다. 곧 우리가 친절하고 진실하게 너를 대접하겠다." 라고 응답했다.
2:15 이에 그녀가 창을 통해 그들을 끈으로 달아 내렸다. 왜냐하면 그녀의 집은 고을의 성벽 위에 있었으므로, 그녀가 성벽 위에 거하였기 때문이었다.
2:16 그리고 그녀가 그들에게 말했다. "추격하는 자들이 너희를 만나지 않도록, 너희는 산으로 가서, 추격하는 자들이 돌아갈 때까지, 거기서 사흘 동안 숨어 있다가, 그 뒤에 너희 길로 가라."
2:17 그러자 그 사람들이 그녀에게 말했다. "네가 우리로 하여금 서약하게 한, 너의 이 맹세에 관하여 우리가 비난을 받지 않을 것이다.
2:18 보라, 우리가 이 땅에 들어올 때에, 너는 우리를 달아 내렸던 창에 주홍색 실로 된 이 줄을 매어 두어라. 그리고 네 아버지와, 어머니와, 형제들과, 네 아버지의 온 가족을 네 집으로 데려와라.
2:19 그리고 누구든지 네 집 문을 나서 거리로 나가면, 그의 피가 그의 머리로 돌아갈 것이요, 우리는 죄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누가 너와 함께 집에 있든지, 어떤 사람이 그에게 손을 대면, 그의 피가 우리 머리로 돌아올 것이다.
2:20 그리고 만일 네가 우리의 이 일을 입 밖에 내면, 네가 우리로 하여금 서약하게 한 맹세에서 우리가 벗어날 것이다." 라고 말했다.
2:21 이에 그녀가, "너희 말대로 되기를 원한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들을 보내어 떠나가게 했고, 주홍색 줄을 창에 매어 두었다.
2:22 그리고 그들이 가서 산에 이르러, 추격하는 자들이 돌아갈 때까지 사흘 동안 거기 거했다. 그러므로 추격하는 자들이 그들을 온 길에서 두루 찾았으나 그들을 찾지 못했다.
2:23 그리하여 그 두 사람이 돌아서서, 산에서 내려와, 건너가서,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이르러, 자기들에게 일어난 모든 일들을 그에게 고했다.
2:24 그리고 그들이 여호수아에게 말했다. "진실로 {주}께서 그 온 땅을 우리 손에 넘겨주셨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그 지역의 모든 거주민들이 우리로 인하여 기진해 있기 때문입니다."

Articles

1